[특징주] 키위미디어, 한중 관계 개선…中 화련 3000억 계약 부각 ↑

입력 2017-10-17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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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위미디어그룹이 상승세다. 한중 관계 개선 기대감에 화련신광과 맺은 3000억 원 규모의 유통계약이 부각된 결과로 풀이된다.

17일 오전 10시 2분 키위미디어그룹은 전날보다 4.13% 오른 907원에 거래되고 있다.

키위미디어그룹은 올해 7월 중국 국영 유통기업 화련신광브랜드운영관리(천진)유한공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향후 3년간 연간 1000억 원 규모의 한국 제품을 유통한다고 밝혔다.

키위미디어그룹은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대중문화 콘텐츠를 비롯해 미국 데님 브랜드인 씨위(SIWY), 화장품ㆍ건강기능보조식품, 바이오ㆍ생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화련신광에 공급할 예정이다.

화련그룹은 1985년 중국 상무부가 출자한 국영기업으로 천진ㆍ북경ㆍ상해ㆍ광주 등 23개 성, 75개 도시에 총 82개의 계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중국 최대 유통그룹이다. 2014년 기준 122조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백화점ㆍ물류ㆍ호텔ㆍ부동산ㆍ건축자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화련신광은 화련그룹의 계열사로 중국 내 90여 개 백화점과 3000개 대형마트를 독점으로 운영·관리하고 있다. 향후에도 현재 유통망의 2배가 넘는 백화점 200여 개와 대형마트 3000여 개를 신설하는 등 공격적인 확장을 준비 중이며, 모바일 쇼핑몰 사업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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