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플렉시블 OLED 시장 98.3% 점유 ‘압도적 1위’

입력 2017-09-25 10: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 체험존 운영이 시작된 2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 마련된 체험존에서 고객들이 출시를 앞둔 갤럭시노트8을 체험하고 있다.  (뉴시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 체험존 운영이 시작된 2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 마련된 체험존에서 고객들이 출시를 앞둔 갤럭시노트8을 체험하고 있다. (뉴시스)

삼성디스플레이가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에 쓰이는 중소형 플렉시블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시장서 98.3%의 압도적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5일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2017년 2분기 글로벌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플렉시블 OLED의 매출은 20억5400만 달러(약 2조3000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8억8600만 달러) 대비 132%나 증가한 수치다.

특히 삼성디스플레이는 플렉시블 OLED 시장에서 98.3%의 점유율로 압도적인 지배력을 이어갔다. 애플이 올해 10주년 기념폰인 ‘아이폰X’에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가운데 삼성디스플레이가 당분간 독점 공급하게 되면서 영향력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매출을 기준으로 한 업체별 순위에서도 삼성디스플레이가 39억2200만 달러(약 4조4334억 원)의 매출로 31.9%의 점유율을 차지해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재팬디스플레이(18억6500만달러, 15.2%), LG디스플레이(11억9800만달러, 9.7%), BOE(10억7100만달러, 8.7%), 샤프(9억1400만달러, 7.4%) 순이었다.

전체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도 플렉시블 OLED 효과로 규모가 커졌다. 올 2분기 매출 122억9700만달러(약 13조9000억원), 출하량은 6억6625만개로 역대 2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플렉시블 OLED 효과로 LCD 시장에서도 고해상도 탑재 증가와 크기 확대가 작용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대표이사
전영현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04]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2025.12.04]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세계는 기업 감세 혈안…한국만 거꾸로 [역주행 코리아]
  • “길게 맡기면 손해”…장단기 정기예금, 금리 역전 고착화
  • [AI 코인패밀리 만평] 묻고 '세 배'로 가!
  • 뻥 뚫린 내부통제, ‘정보유출 포비아’ 키웠다 [무너지는 보안 방파제]
  • 50만원 호텔 케이크 vs 6만원대 패딩...상권도 양극화 뚜렷[두 얼굴의 연말 물가]
  • 지방선거 이기는 힘은 결국 ‘민생’ [권력의 계절③]
  • 삼성전자, 사업 ‘옥석 고르기’ 본격화… M&A도 시동거나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12:18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096,000
    • +1.59%
    • 이더리움
    • 4,632,000
    • +1.4%
    • 비트코인 캐시
    • 895,500
    • +2.46%
    • 리플
    • 3,085
    • +0.62%
    • 솔라나
    • 199,800
    • +0.35%
    • 에이다
    • 632
    • +0.96%
    • 트론
    • 429
    • -0.23%
    • 스텔라루멘
    • 360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190
    • -0.89%
    • 체인링크
    • 20,760
    • -0.62%
    • 샌드박스
    • 210
    • -2.7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