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피코크’, 냉동냉장 넘어 상온 HMR 출사표… 연말까지 100종 확대

입력 2017-08-22 07: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이마트의 대표적인 자체 식품 브랜드(PL) 피코크가 기존 냉동냉장 가정간편식(HMR)에 이어 상온 HMR 시장에 진출한다.

이마트는 22일 상온 제품인 피코크 한반 곤드레 된장국밥과 피코크 한반 고사리 육개장국밥 2종을 전국 이마트와 이마트몰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마트가 즉석밥을 제외하고 피코크 브랜드로 상온 HMR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 1~8월 기준 피코크 매출의 70%는 냉동냉장 HMR가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 30%는 상온 제품이긴 하나 ‘커피, 음료. 과자’ 등 가공식품이 주를 이뤘다.

HMR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기 시작한 2013년 이후 국내 HMR 시장은 조리 이후 바로 냉장·냉동한 제품들이 대부분이었다. 상온 제품은 멸균 처리 과정(레토르트)에서 냉동·냉장 상품에 비해 맛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 상온 HMR의 맛을 구현하는 기술이 발달하고 냉장냉동 간편식보다 보관과 휴대가 쉬운데다 수출에도 유리해 이마트도 피코크 브랜드로 상온 HMR를 본격적으로 선보였다.

이마트 관계자는 “피코크 한반 국밥 2종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피코크 브랜드에서 상온 HMR 상품 종류를 100개까지 확대해 피코크의 상품 라인업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아이돌 레시피와 초대형 상품…편의점 음식의 한계 어디까지?[Z탐사대]
  • 제니와 바이럴의 '황제'가 만났다…배스 타올만 두른 전말은? [솔드아웃]
  • 송다은 "승리 부탁으로 한 달 일하고 그만뒀는데…'버닝썬 여배우' 꼬리표 그만"
  • ’돌아온 외인’에 코스피도 간다…반도체·자동차 연이어 신고가 행진
  • ‘빚내서 집산다’ 영끌족 부활 조짐…5대 은행 보름 만에 가계대출 2조↑
  • “동해 석유=MB 자원외교?”...野, 의심의 눈초리
  • 미끄러진 비트코인, 금리 인하 축소 실망감에 6만6000달러로 하락 [Bit코인]
  • 명승부 열전 '엘롯라시코'…롯데, 윌커슨 앞세워 5연속 위닝시리즈 도전 [프로야구 16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6.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701,000
    • -0.18%
    • 이더리움
    • 5,039,000
    • +1.18%
    • 비트코인 캐시
    • 607,000
    • +0.5%
    • 리플
    • 693
    • +2.36%
    • 솔라나
    • 203,100
    • -1.31%
    • 에이다
    • 583
    • -0.34%
    • 이오스
    • 931
    • +0.11%
    • 트론
    • 162
    • -1.22%
    • 스텔라루멘
    • 13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9,550
    • -0.93%
    • 체인링크
    • 20,790
    • -1.42%
    • 샌드박스
    • 540
    • -0.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