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4분기 연속 美 가전 브랜드 점유율 1위

입력 2017-04-25 14: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 시장인 미국에서 올 1분기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4분기 연속 1위다.

25일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분기 미국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점유율 19.2%로 가전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이는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4.5% 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트랙라인은 냉장고, 세탁기,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 세척기 등 미국 내 주요 가전을 합산, 브랜드별 시장점유율을 분기 단위로 발표한다.

삼성전자는 작년 2분기 점유율 16.7%로 브랜드 1위에 오른 이후 점유율을 꾸준히 높여가며 자리를 지켰다. 연간으로도 작년에 점유율 17.3%를 기록, 1위에 올랐다.

품목별로 보면 세탁기, 냉장고가 작년에 이어 1위였다. 1분기 세탁기 점유율은 19.7%였다. 작년에 출시한 애드워시의 인기에 힘입어 3분기에 처음 1위에 오른 이후 올해 초 출시된 플렉스워시가 힘을 보탰다. 특히 드럼세탁기는 작년 1분기에 비해 5.9%포인트 증가한 27.1% 점유율로 3분기 연속 1위를 달성했다.

냉장고는 점유율 23.0%를 기록했다.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점유율 34%로 32분기 연속 1위다. 연간으로는 점유율 30.8%로 작년에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양문형 냉장고 역시 점유율 22.3%로 4분기 연속 1위를 이어갔다.

프리미엄 냉장고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뒀다. 2500달러 이상의 프렌치도어 냉장고와 2000달러 이상의 양문형 냉장고가 각각 37.0%, 36.4%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환율 1480원 뚫고 숨고르기… 외환스와프 카드 가동
  • 서울 주택 공시가 4.5%↑…강남·마용성 세 부담 늘듯
  • '쌍란' 달걀의 진짜 정체 [에그리씽]
  • 키,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 결국⋯"집에서 진료받은 적 있어, 깊이 반성"
  • 구조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누구?
  • 최강록 "거봐, 조리길 잘했지"…'흑백요리사2' 유행어 벌써 시작?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273,000
    • -0.7%
    • 이더리움
    • 4,249,000
    • -2.66%
    • 비트코인 캐시
    • 819,000
    • +0.86%
    • 리플
    • 2,816
    • -1.57%
    • 솔라나
    • 185,800
    • -2.67%
    • 에이다
    • 556
    • -3.64%
    • 트론
    • 417
    • -0.24%
    • 스텔라루멘
    • 318
    • -3.9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700
    • -2.27%
    • 체인링크
    • 18,460
    • -4.15%
    • 샌드박스
    • 175
    • -2.7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