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 ‘테크포럼’ 개최… M&A로 중단됐던 기술 투자 정상화 논의

입력 2016-09-07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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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로비전은 7일 서울 CJ인재원에서 30여 미디어 기술기업 최고경영자(CEO)들과 함께 ‘헬로테크포럼’개최했다.(사진제공= CJ헬로비전)
▲CJ헬로비전은 7일 서울 CJ인재원에서 30여 미디어 기술기업 최고경영자(CEO)들과 함께 ‘헬로테크포럼’개최했다.(사진제공= CJ헬로비전)

CJ헬로비전이 미디어 기술기업들과 함께 케이블TV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그동안 인수ㆍ합병(M&A) 이슈로 감소한 기술 투자도 예년 수준을 상회시킬 계획이다.

CJ헬로비전은 7일 서울 CJ인재원에서 30여 개 미디어 기술기업 최고경영자(CEO)들과 함께 방송통신 융합 흐름에 공동 대응하기 위한 기술 전략을 논의하는 ‘헬로테크포럼’을 개최했다. 헬로테크포럼은 CJ헬로비전이 2012년부터 케이블업계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진행해 온 기술 포럼이다.

CJ헬로비전은 이번 포럼을 통해 M&A 준비 기간 동안 지연·중단된 투자를 전면 재개ㆍ확대하고 케이블TV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 고도화에 나선다. 이날 포럼에서는 케이블TV 상품, 품질, 미래 신사업이라는 세 가지 부문의 경쟁력 제고 방안에 대한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이종한 CJ헬로비전의 상무는 기술투자 전략 방향을 설명하는 자리에서 △차세대 하이엔드 UHD 셋톱박스 개발 추진 △기가(GIGA) 망·인프라 커버리지 확대 △사물인터넷 연계 스마트 홈 서비스 로드맵 등의 세부안을 제시하고 참석자들과 폭넓은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김진석 CJ헬로비전 대표는 이날 “미디어 분야의 기술혁신이 전방위적으로 일어나면서, 하나의 기업이 독자적으로 시장 흐름에 대응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는 상황”이라며 “우리는 다양한 분야의 기술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미래 미디어 생태계의 기본구조를 완성해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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