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SK플래닛, O2O 마케팅 업무 제휴 체결

입력 2016-06-14 11: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4일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 사옥에서 홈플러스 권동혁 마케팅 부문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SK플래닛 이준식 O2O 사업부문장(오른쪽에서 두 번째) 등 양사 관계자가 모여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사진제공=SK플래닛)
▲14일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 사옥에서 홈플러스 권동혁 마케팅 부문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SK플래닛 이준식 O2O 사업부문장(오른쪽에서 두 번째) 등 양사 관계자가 모여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사진제공=SK플래닛)

홈플러스와 SK플래닛이 온ㆍ오프라인을 연계한 마케팅 업무 제휴 협약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홈플러스 강서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홈플러스와 SK플래닛은 SK플래닛의 시럽, OK캐쉬백, 11번가 등 다양한 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로써 홈플러스는 SK플래닛이 보유한 O2O 서비스들을 활용해 홈플러스 멤버십, 쿠폰, 포인트 혜택 등을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모바일 지갑인 시럽 월렛을 활용해 기존 홈플러스 멤버십 고객에게 쿠폰과 전단을 제공하고, OK캐쉬백 플러스 고객에게는 자동 충전 포인트로 매장에서 결제 시 2%적립 혜택을 준다.

여기에 OK캐쉬백 포인트 결제와 시럽 페이 간편 결제 적용으로 지갑이 없어도 모바일 결제를 통해 간편하게 쇼핑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외에도 11번가를 통한 신선식품 등 온라인 배송상품 주문을 강화하는 등 온ㆍ오프라인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홈플러스 권동혁 마케팅 부문장은 “고객 빅 데이터와 최신 IT 기술을 활용해 매장 내 고객 동선을 분석, 성공적인 매장 혁신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며 “대형마트의 특성과 O2O 서비스 기술력이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업을 통한 신규 서비스 개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플래닛 이준식 O2O사업 부문장은 “양사의 역량을 결합해 지금까지 다른 유통사업자들이 제공하지 못한 O2O 유통채널의 혁신사례를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호남권 ‘제2 산업축’ 주목…한화·LG엔솔·LS·삼성물산 등 투자 검토
  • ‘삼전’ 3배 오를 때 ‘SK하닉’ 4배…시총 격차 100조원 밑으로
  • 미국·이란, 협상 첫날부터 위기...트럼프 위협에 한때 파행
  • 분양가 치솟고 증시 활황⋯청약통장 해지 가속
  • “대형 스크린에 압도적 음향…월드컵 즐기기에 최고”(가보니)[진화하는 극장]
  • [주간수급리포트] 개인이 던진 ‘삼전닉스’ 외인이 받았다⋯수급 공방 속 코스피 9000선 안착
  • K바이오,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총력…BIO USA 출격
  • 스타벅스, 오늘 오후 3시 조기 영업종료⋯전 직원 대상 가치교육
  • 오늘의 상승종목

  • 06.22 11:5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914,000
    • -0.35%
    • 이더리움
    • 2,619,000
    • -0.42%
    • 비트코인 캐시
    • 300,000
    • -0.13%
    • 리플
    • 1,713
    • -1.44%
    • 솔라나
    • 111,300
    • +0.27%
    • 에이다
    • 242
    • -1.63%
    • 트론
    • 495
    • +0%
    • 스텔라루멘
    • 320
    • -0.93%
    • 비트코인에스브이
    • 17,870
    • +0.22%
    • 체인링크
    • 11,920
    • -0.91%
    • 샌드박스
    • 83.5
    • -9.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