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세계맥주 페스티벌’ 매출 138% 급증

입력 2016-06-08 19: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홈플러스가 개그우먼 박나래와 함께한 건배송 영상.(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가 개그우먼 박나래와 함께한 건배송 영상.(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가 지난 2일부터 시작한 ‘세계맥주 페스티벌’ 로 세계맥주 매출이 이벤트 전주 평균과 대비해 일평균 138%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세계맥주 페스티벌의 인기 비결로 홈플러스는 대형마트 중 가장 많은 종류의 세계 맥주를 보유하고 있어 맥주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크게 넓힐 수 있었던 것을 꼽았다. 또한 단순한 소비를 넘어 세계맥주를 더 즐길 수 있도록 문화코드를 내세운 것이 크다고 분석했다.

홈플러스는 지난해에 이어 지난 2일부터 한 달간 25개국 120여종에 이르는 맥주를 종류와 관계 없이 4캔(대), 5병, 6캔(소)을 골라 담아 95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세계맥주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세계맥주 페스티벌에는 23종의 전용잔 세트 판매 행사와 더불어 오는 15일까지 월드컵점, 킨텍스점, 부천상동점 등 수도권 20개 점포에서 주요 브랜드 ‘맥주 시음부스’ 등 다양한 이벤트도 운영 중이다.

이를 반영해 홈플러스는 각 국가별 특색을 살려 개그우먼 박나래와 ‘건배송’ 영상을 제작했다. 이 영상은 게재 5일만에 페이스북, 유튜브 등 홈플러스 SNS에서 37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돌파했다.

조현재 홈플러스 디지털커뮤니케이션팀 팀장은 “나라별 맥주 문화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세계맥주 문화코드를 반영한 영상을 제작했다”며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이 본격화되면서 세계맥주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132,000
    • -1.14%
    • 이더리움
    • 4,536,000
    • -2.2%
    • 비트코인 캐시
    • 875,000
    • +3.43%
    • 리플
    • 3,034
    • -0.95%
    • 솔라나
    • 198,600
    • -2.31%
    • 에이다
    • 618
    • -3.59%
    • 트론
    • 433
    • +1.88%
    • 스텔라루멘
    • 359
    • -3.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40
    • -0.75%
    • 체인링크
    • 20,500
    • -1.96%
    • 샌드박스
    • 212
    • -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