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이른 무더위에 급해진 女心…피부·건강다이어트 식품 벌써부터 불티

입력 2016-05-27 10: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슬리밍 이너 뷰티 제품매출 급증

▲올리브영의 건강하고 맛있는 푸드 프로젝트 ‘하루과일칩’.  사진제공 올리브영
▲올리브영의 건강하고 맛있는 푸드 프로젝트 ‘하루과일칩’. 사진제공 올리브영
예년보다 갑작스러운 더위에 다이어트를 서두르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보조식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식생활 습관 개선으로 피부 건강과 다이어트를 실천하는, 즉 ‘슬리밍 이너 뷰티’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27일 G마켓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23일까지 레몬·커피다이어트 식품은 각각 전년 대비 163%, 62%, 전월 대비 45%, 44% 매출 증가를 이뤘다. 닭가슴살과 아미노산은 각각 전년 대비 165%, 99%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반면 다이어트용품인 체중계와 운동용품인 요가타월·벨트의 매출은 각각 전년 대비 -10%, -12% 등 감소했다. 때 이른 더위에 비교적 꾸준함을 요하는 운동보다 극적인 효과를 배가할 수 있는 보조 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1일부터 24일까지 다이어트 보조제품·웰빙간식 등 매출이 전월 대비 약 30%, 지난해 동기간 대비 약 40%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방 합성 저해·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 슬리밍 이너뷰티 등의 다이어트 보조제품 매출은 전년 대비 58%가량 치솟았다.

웰빙 간식도 올리브영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올리브영 자체 브랜드인 ‘건강하고 맛있는 푸드 프로젝트’는 출시 8개월 만에 판매 150만개를 돌파했으며,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 우엉차와 곡물스낵, 동결건조과일 등이 대표 상품이다. 최근 다이어트 간식으로 SNS에서 인기가 높은 ‘미주라’ 매출도 전년 대비 40% 이상 상승했다.

최근 이 같은 수요에 대응하려고 CJ제일제당의 다이어트 브랜드인 팻다운은 스틱형 분말 제품 ‘팻다운 톡’을 출시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코인 시황 어디서 봐?"…'애그리게이터'만 알면 한눈에 파악한다 [코인가이드]
  • ‘법정관리’ 엑시트 옵션 불과…제2, 제3의 홈플 나온다 [사모펀드의 늪]
  • 올봄 한국인 여행객이 사랑한 인기 여행지는 또 '일본' [데이터클립]
  • 증권가 "상법 개정안, 계열사 많은 'SK·삼성' 소송 위험 높여"
  • "골프는 원래 정장 입고 하는 스포츠?" [골프더보기]
  • 에너지 취약계층이라면…산업부 ‘에너지효율 개선사업’ 신청해볼까 [경제한줌]
  • 中 무비자 시행에 넉 달간 여행객 급증…‘제2의 오사카’ 자리 꿰차나
  • 故 김새론 측 "김수현 소속사, 2차 증명서까지 보내…SNS 사진 게재까지 막아"
  • 오늘의 상승종목

  • 03.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1,990,000
    • -1.39%
    • 이더리움
    • 2,780,000
    • -1.73%
    • 비트코인 캐시
    • 489,200
    • -1.79%
    • 리플
    • 3,419
    • -2.29%
    • 솔라나
    • 188,600
    • -4.75%
    • 에이다
    • 1,053
    • -3.04%
    • 이오스
    • 706
    • -4.98%
    • 트론
    • 311
    • -3.72%
    • 스텔라루멘
    • 398
    • -1%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410
    • -1.77%
    • 체인링크
    • 20,070
    • -2.9%
    • 샌드박스
    • 411
    • -3.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