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55%, 외식은 고깃집이나 한식집에서

입력 2007-07-09 20: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네티즌들은 외식을 할 때 주로 고깃집이나 한식집을 찾는 것으로 조사됐다.

여성정보 사이트 이지데이는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5일까지 ‘외식에 대한 네티즌 의식조사’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4480명 가운데 55%가 고깃집이나 한식집을 선호한다고 대답했다. 이 외에 집 근처 유명한 음식점 20%, 회집이나 해산물 전문점 9%, 패밀리 레스토랑 8% 순이었다.

또한,'외식할 때 음식이나 음식점 선택은 누가 하는가?'란 설문에는 1위로 아내가 31%를 차지했으며 기타 26%, 남편 20%, 자녀 13%, 부모님 10%로 조사 돼 아내나 엄마 등 여성들이 주로 음식이나 메뉴를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외식할 때 1인당 적당한 비용을 묻는 질문에는 1만원 정도가 58%로 가장 높았으며, 외식할 때 음식점 및 메뉴 정보를 얻는 곳은 가까운 지인을 통해서가 51%로 가장 많아 외식업체의 유명세는 ‘입소문 마케팅’효과가 큰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이번 설문은 총 4480명이 참여했으며 남성(26%/ 1177명), 여성(74%/ 3303명), 연령대별로 20대 (33%/1476명), 30대(42%/1900), 40대(17%/ 762명)로 30대 여성들의 참여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충전 불편한 전기차…그래도 10명 중 7명 "재구매한다" [데이터클립]
  • [종합] 나스닥, 엔비디아 질주에 사상 첫 1만7000선 돌파…다우 0.55%↓
  • "'최강야구'도 이걸로 봐요"…숏폼의 인기, 영원할까? [이슈크래커]
  • 나스닥 고공행진에도 웃지 못한 비트코인…밈코인은 게임스탑 질주에 '나 홀로 상승' [Bit코인]
  • '대남전단 식별' 재난문자 발송…한밤중 대피 문의 속출
  • ‘사람약’ 히트 브랜드 반려동물약으로…‘댕루사·댕사돌’ 눈길
  • '기후동행카드' 150만장 팔렸는데..."가격 산정 근거 마련하라"
  • 신식 선수핑 기지?…공개된 푸바오 방사장 '충격'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080,000
    • +1.15%
    • 이더리움
    • 5,324,000
    • +0.19%
    • 비트코인 캐시
    • 655,000
    • +1.16%
    • 리플
    • 731
    • +0.27%
    • 솔라나
    • 237,300
    • +2.99%
    • 에이다
    • 637
    • +0.16%
    • 이오스
    • 1,128
    • +0%
    • 트론
    • 154
    • +0%
    • 스텔라루멘
    • 15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300
    • +1.63%
    • 체인링크
    • 25,300
    • +1.2%
    • 샌드박스
    • 622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