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공휴일 낀 황금연휴 백화점ㆍ대형마트 매출 두자릿수 증가

입력 2016-05-08 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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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의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4일간 이어진 황금연휴에 백화점, 아웃렛, 대형마트 등의 매출이 두자릿수 신장했다. 가정의 달 선물 수요가 겹치면서 소비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8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5∼7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6%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화장품 매출이 94.8% 늘었고, 패션잡화 55.9%, 아동용품 47.8%, 레저용품 33.8% 등의 매출 신장이 있었다. 아웃렛도 나들이 나온 가족들이 늘면서 매출이 크게 늘었다. 롯데 프리미엄 아웃렛은 5~7일 매출 신장률이 93.5%에 달했다.

롯데백화점 측은 "6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백화점을 찾은 고객이 많았다"며 "'블랙쇼핑데이' 행사에서 1·2·3만원 균일가 상품 물량이 80% 이상 소진되는 등 고객 반응이 좋았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도 5∼7일 사흘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이 41.5% 늘었다. 품목별 매출은 잡화류 41.2%, 영패션 38.9%, 아동용품 35.7%, 여성패션 22.2% 등으로 크게 올랐다.

신세계백화점도 같은 기간 전체 매출이 31.1% 신장했다. 품목별 매출 신장률은 쥬얼리·시계 39.9%, 명품 39%, 아동용품 39.4%, 가전 29.6%, 여성패션 29.5%, 남성패션 21.1% 등이다.

신세계백화점 측은 "가정의 달 선물 수요가 몰려 명품·쥬얼리·시계가 매출 신장을 이끌었고, 중국인 매출도 전년대비 2배 늘었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5∼7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6.9% 신장했다. 창고형 할인매장 트레이더스 매출이 약 2배(103.2%) 늘었고, 이마트 점포와 이마트몰의 매출이 각각 46.3%, 38.7% 증가했다. 이 기간 롯데마트도 매출이 22.6%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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