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모바일앱 ‘샤벳’ 인기…2030 ‘취향저격’

입력 2016-03-10 08: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세계백화점이 백화점 오프라인 매장 그대로 옮겨 놓은 모바일앱 ‘샤벳(SHOP@)’과 증축 리뉴얼로 확대된 오프라인 매장과의 시너지를 누리고 있다(사진 제공=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백화점 오프라인 매장 그대로 옮겨 놓은 모바일앱 ‘샤벳(SHOP@)’과 증축 리뉴얼로 확대된 오프라인 매장과의 시너지를 누리고 있다(사진 제공=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백화점 오프라인 매장 그대로 옮겨 놓은 모바일앱 ‘샤벳(SHOP@)’과 증축 리뉴얼로 확대된 오프라인 매장과의 시너지를 누리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샤벳은 신세계가 고른 400여개 브랜드와 2만여개의 상품들을 모바일로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만든 별도의 앱이다.

지난 달 선보인 샤벳으로 현재 온라인 신규고객은 전년 대비 20% 늘었고, 쓱닷컴(SSG.com) 백화점 상품 매출 역시 30% 늘었다고 신세계 측은 말했다. 특히 20~30대 직장인들과 젊은 엄마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눈으로 백화점을 즐길 수 있는 앱 샤벳은 백화점 매장을 직접 방문할 겨를이 없거나 백화점 쇼핑을 편하게 앉아서 눈으로 즐기고 싶은 20~30대의 젊은층을 겨냥했다.

기존 온라인 쇼핑몰들이 제공하는 상품 사진에 백화점 매장 전경과 착용 사진 등 다양한 각도의 이미지들을 볼 수 있게 해 매장을 방문한 듯한 경험을 제공하고 모바일로 아이쇼핑과 실제 구매를 즐기도록 유도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카카오톡을 연동해 궁금한 상품 정보는 실제 백화점 오프라인 매장 숍매니져에게 바로 묻고 답변을 들을 수 있다. 봄신상 스타일제안, 프리미엄 향수 특집, 건강식품 기프트, 아동 신학기 책가방 등 시즌성 이벤트 메뉴도 만들어 쇼핑 편의를 더했다.

아울러 쓱닷컴과 자동 연동으로 각종 쿠폰과 카드 청구할인은 물론 신세계포인트 혜택까지 한번에 받을 수 있게 했다.

신세계 쓱닷컴 김예철 상무는 “눈으로 백화점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샤벳은 여유가 많지 않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맞춘 새로운 O2O 플랫폼”이라며 “오프라인 매장의 확대에 발맞춰 온라인 영역에서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차별화 된 시도로 급변하는 소비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상대 팬이 물병 투척…급소 맞은 기성용
  • '프로야구 우천취소' 더블헤더 경기, 두 번 다 관람 가능?
  • 애플, 아이패드 광고 ‘예술·창작모욕’ 논란에 사과
  • BTS 정국부터 OJ 심슨까지…“억” 소리 나는 車경매
  • 기업대출 ‘출혈경쟁’ 우려?...은행들 믿는 구석 있었네
  • 1조 원 날린 방시혁…그래도 엔터 주식부자 1위 [데이터클립]
  • 현대차, 국내 최초 ‘전기차 레이스 경기’ 개최한다
  • 덩치는 ‘세계 7위’인데…해외문턱 못 넘는 ‘우물 안 韓보험’
  • 오늘의 상승종목

  • 05.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824,000
    • -0.25%
    • 이더리움
    • 4,107,000
    • -0.51%
    • 비트코인 캐시
    • 606,000
    • -0.33%
    • 리플
    • 713
    • +1.13%
    • 솔라나
    • 204,300
    • -1.78%
    • 에이다
    • 623
    • -1.42%
    • 이오스
    • 1,109
    • -2.72%
    • 트론
    • 177
    • -0.56%
    • 스텔라루멘
    • 15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500
    • -0.51%
    • 체인링크
    • 19,030
    • -2.51%
    • 샌드박스
    • 602
    • -0.6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