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2015 앤어워드 그랑프리상 수상

입력 2016-01-22 12: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라면세점이 ‘2015 앤어워드(&Award)’에서 디지털광고 부문 쇼핑 분야 그랑프리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호텔신라)
▲신라면세점이 ‘2015 앤어워드(&Award)’에서 디지털광고 부문 쇼핑 분야 그랑프리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호텔신라)

신라면세점이 ‘2015 앤어워드(&Award)’에서 디지털광고 부문 쇼핑 분야 그랑프리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 디지털기업협회에서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에서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미디어 시상 행사다.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매년 디지털광고, 디지털미디어 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낸 기업이나 단체를 선정해 발표한다.

신라면세점은 2015년 여름 캐릭터를 활용한 해외여행 필수품을 증정하는 ‘잘 다녀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해당 캠페인에서는 오리캐릭터 디자인의 비치볼, 손수건, 치약칫솔 세트 등 출국자에게 꼭 필요한 상품으로 구성된 ‘잘 놀고 패키지’와 ‘잘 먹고 패키지’를 제작해 출국고객 모두에게 증정해 호응을 얻었다.

캠페인사이트를 통해 증정품을 소개하고, 출국일을 입력하면 알람 문자를 발송해주는 등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캐릭터 증정품을 받은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인증사진 및 후기를 올리는 등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실제 캠페인을 통해 두 달간 5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신라면세점 웹사이트의 이벤트페이지를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해 해외로 떠나는 젊은 고객층의 흥미를 유발한 것이 주효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플랫폼을 적극 활용하여 다양하고 차별화된 마케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7월부터 햇살론ㆍ사잇돌대출 등 서민금융도 실시간 온라인 상담 된다
  • 김우빈·신민아, '쇼핑 데이트' 포착…10년째 다정한 모습
  • 단독 R&D 가장한 ‘탈세’…간판만 ‘기업부설연구소’ 560곳 퇴출 [기업부설硏, 탈세 판도라]
  • 푸바오 신랑감 후보…옆집오빠 허허 vs 거지왕자 위안멍 [해시태그]
  • "가족이라 참았지만"…장윤정→박세리, 부모에 눈물 흘린 자식들 [이슈크래커]
  • 한남동서 유모차 끌고 산책 중…'아빠' 송중기 근황 포착
  • [종합]가스공사 등 13개 기관 낙제점…'최하' 고용정보원장 해임건의[공공기관 경영평가]
  • 여름 휴가 항공권, 언제 가장 저렴할까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6.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409,000
    • -0.11%
    • 이더리움
    • 5,009,000
    • +2.75%
    • 비트코인 캐시
    • 543,500
    • +0.09%
    • 리플
    • 696
    • +1.46%
    • 솔라나
    • 190,300
    • -1.35%
    • 에이다
    • 544
    • +1.87%
    • 이오스
    • 805
    • +4.27%
    • 트론
    • 164
    • +0.61%
    • 스텔라루멘
    • 132
    • +3.9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750
    • +2.57%
    • 체인링크
    • 20,280
    • +4.91%
    • 샌드박스
    • 458
    • +5.7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