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무대리와 함께하는 집 에피소드' 공모전 개최

입력 2007-05-10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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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와 SH공사는 강주배 작가의 인기 만화 캐릭터 '무대리'를 최근 공급을 시작한 장기전세주택 홍보모델로 선정하고 장기전세주택 수요자들을 겨냥, ‘집에 얽힌 에피소드’를 공모한다.

서울시와 SH공사는 장기전세주택이 평범한 실수요자들을 겨냥하고 있는 만큼 대한민국 샐러리맨의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무대리'를 홍보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11일부터 서울 도심의 전광판 광고, 지하철 광고, 신문 광고면 등을 통해 '무대리'가 등장하는 광고를 사용한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SH공사는 11일부터 이달 말까지 '무대리·하소연 부부와 함께 하는 “집에 얽힌 에피소드” 공모'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집을 투자 대상으로만 인식하는 것이 보편화된 우리의 주택문화를 되돌아보고 집을 사기 위해 중산층이 겪는 애환과 웃지 못할 사연을 공유함으로써 하루빨리 거주 중심의 주거문화를 뿌리내리도록 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당선작은 '무대리' 만화로 제작, 배포할 예정이다.

응모한 에피소드는 한국소설가협회에서 추천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평가하게 되며, 최우수작 1편, 우수작 2편, 가작 3편, 입선작 50편 등 총 56편을 선정해 SH공사가 '브랜드 선포식'을 개최할 6월 11일 발표할 예정이다.

6월 11일 오후 5시 서울광장에서 개최할 '브랜드선포식'에서는'무대리·하소연 부부와 함께 하는 “집에 얽힌 에피소드” 공모'이벤트 당선자에 대한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며, 장기전세주택 홍보대사 위촉식과 시민 대회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경제정의실천협의회, 참여연대 등 시민단체와 특히 '아파트거품빼기 운동본부'측 인사들이 참여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며, 여성단체와 대한주택건설협회, 한국주택건설협회 등도 초청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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