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 부진한 SK텔레콤, 광고비·기부금 축소… 비용절감에 안간힘

입력 2015-11-26 08: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K텔레콤이 올해 광고비와 기부금을 모두 축소하는 등 비용 절감에 나서고 있다. 실적 부진을 타개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올해 들어 3분기까지 SK텔레콤의 광고선전비는 전년 동기(1560억원) 대비 15% 줄어든 1322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기부금은 367억원으로, 지난해 484억원에서 25% 가까이 감소했다.

광고비와 기부금의 축소는 회사의 비용 절감 노력을 드러내는 지표다. SK텔레콤은 지난 1분기 대규모 특별 퇴직을 실시, 1000억원대 인건비를 지출해 비용 절감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또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단통법) 시행 후 마케팅 비용이 줄지 않은 점과 20% 요그할인 확대로 내년 실적둔화가 예상되는 등 상황이 여유치 않다.

다만, SK텔레콤은 인기가수 설현을 모델로 내세워 상당한 광고 효과를 거두는 데 성공했다. 유통점 출입문에 부착하는 전신 사진과 전용 스마트폰 ‘루나’ TV 광고로 입소문을 냈다.

SK텔레콤은 지난 달 초 영업정지 기간에 설현 사인회를 열고 친필 사인이 브로마이드를 배포하며 가입자 이탈을 막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는 “SK텔레콤이 올해 설현을 앞세운 방송 광고를 통해 광고 비용을 대폭 줄이고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냈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유영상
이사구성
이사 8명 / 사외이사 5명
최근공시
[2025.11.27]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13] 분기보고서 (2025.09)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AI 데이터센터 ‘폭증’하는데…전력망은 20년째 제자리 [역주행 코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459,000
    • +2.13%
    • 이더리움
    • 4,667,000
    • +2.77%
    • 비트코인 캐시
    • 894,000
    • +1.19%
    • 리플
    • 3,113
    • +2.44%
    • 솔라나
    • 202,000
    • +2.23%
    • 에이다
    • 639
    • +2.4%
    • 트론
    • 427
    • +0%
    • 스텔라루멘
    • 363
    • +0.8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00
    • -0.66%
    • 체인링크
    • 20,910
    • +0.58%
    • 샌드박스
    • 213
    • -0.9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