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호 유니클로 대표의 ‘옷의 힘’… 난민에 1000만벌 지원 캠페인 전개

입력 2015-11-02 09: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유니클로)
(사진제공=유니클로)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는 전세계 난민들에게 소비자들로부터 기부 받은 의류 1000만 벌 지원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캠페인 ‘1000만 벌의 도움(10 Million Ways to HELP)’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한국 유니클로는 ‘1000만 벌의 도움’ 캠페인 이외에 별도로 약 4만벌의 ‘히트텍(HEATTECH)’을 난민에게 전달한다.

이번 캠페인은 전세계 난민이 세계 2차 대전 이후 가장 많은 숫자인 5950만 명에 달하는 등 난민 사태가 국제적으로 심각한 수준으로 치달음에 따라, 의류를 지원하고 나아가 난민 구호 및 지원을 향한 전세계적인 관심을 고취하고자 기획됐다.

‘1000만 벌의 도움’ 캠페인은 1000만 벌의 의류를 난민에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유니클로 전세계 17개 진출국에서 내년 2월 말까지 진행된다. 한국의 경우 전국 159개 전 매장이 캠페인에 동참하며, 입지 않는 유니클로 옷을 가까운 매장에 기부함으로써 난민들에게 도움을 전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으로 수거된 의류는 유엔난민기구(United Nations High Commissioner for Refugees, UNHCR)를 통해 전세계 난민 캠프로 운송될 예정이다.

한국 유니클로는 11월 중 ‘1000만 벌의 도움’ 캠페인 이외에 별도로 약 4만벌의 ‘히트텍(HEATTECH)’을 유엔난민기구를 통해 난민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홍성호 에프알엘코리아 유니클로 대표는 “고객들께서 더 이상 입지 않는 옷들이 모여, 전세계 난민들에게 크나큰 삶의 희망과 위로가 될 수 있다”며 “옷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옷의 힘’을 보여줄 수 있는 이번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유니클로는 지난 2006년부터 유엔난민기구와 함께 ‘전 상품 리사이클 활동(All-Product Recycling Initiative)’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한국에서는 지난 6월 ‘세계 난민의 날’을 맞아 수거된 의류 1만여 벌을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지원센터와 서울노숙인시설협회에 기부하는 등 사회 소외 계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서울 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서 7명 매몰⋯1명 심정지
  • 용산·성동·광진⋯서울 주요 지역 아파트 가격 상승세 여전
  • 순혈주의 깬 '외국인 수장'…정의선, 미래車 전환 승부수
  • 쿠팡 영업정지 공식적 언급
  • 기대와 관망…연말 증시 방향성 ‘안갯속’ [산타랠리 ON & OFF①]
  • 트럼프 시대 공급망 재편…‘C+1’ 종착지는 결국 印 [넥스트 인디아 中-①]
  • 등본 떼는 곳 넘어 랜드마크로… 서울 자치구, 신청사 시대 열린다 [신청사 경제학]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15:16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962,000
    • -0.34%
    • 이더리움
    • 4,218,000
    • -3.63%
    • 비트코인 캐시
    • 795,000
    • -2.21%
    • 리플
    • 2,737
    • -4.57%
    • 솔라나
    • 182,900
    • -3.94%
    • 에이다
    • 540
    • -4.93%
    • 트론
    • 414
    • -0.96%
    • 스텔라루멘
    • 311
    • -4.6%
    • 비트코인에스브이
    • 25,730
    • -6.47%
    • 체인링크
    • 18,100
    • -5.04%
    • 샌드박스
    • 169
    • -5.5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