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맥심 코리아, '여성 납치''살해' 연상시킨 표지 관련 사과

입력 2015-09-04 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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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심 코리아 9월호 커버사진, 공식 홈페이지에 올린 사과문 (사진제공=맥심 코리아 )

맥심 코리아가 최근 일어난 표지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맥심 코리아 편집장 이영비는 4일 공식홈페이지에 “맥심 한국판은 최근 발행된 2015년 9월호 뒷면과 해당 기사란에 부적절한 사진과 문구를 싣는 실수를 범했다”며 “범죄 현장을 잡지 화보로 연출하는 과정에서 결코 범죄행위를 미화하려는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했다.

이어 그는 “그 의도가 무엇이었든 간에 그것은 전적으로 저희의 잘못이었음을 인정한다”며 “현재 전국에서 판매 중인 9월호를 전량 회수하여 폐기하도록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미 판매된 9월호로 인해 발생한 판매수익은 모두 성폭력예방 또는 여성인권단체에 기탁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맥심 코리아는 9월호에 여성 납치·살해 등을 연상시키는 사진을 커버사진으로 해 논란이 됐다. 해당 화보에는 인상을 쓴 배우 김병옥이 청테이프로 감겨있는 여성에 다리가 나와 있는 트렁크에 손을 얹은 채 담배를 피우며 서 있다. 화보가 공개되자 비난 여론은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도 확산됐고, 논란이 커지자 사과문을 게재한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맥심코리아 사과문

저희 맥심(MAXIM) 한국판은 최근 발행된 2015년 9월호 뒷면과 해당 기사란에 부적절한 사진과 문구를 싣는 실수를 범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맥심을 사랑해주신 많은 독자님들께도 이번 일로 인하여 실망감을 안겨드렸다고 생각합니다.

범죄 현장을 잡지 화보로 연출하는 과정에서 결코 범죄 행위를 미화하려는 의도는 없었습니다만, 그 의도가 무엇이었든 간에 그것은 전적으로 저희의 잘못이었음을 인정합니다.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립니다.

저희는 보다 엄격한 기준으로 반성하여 현재 전국에서 판매 중인 9월호를 전량 회수하여 폐기하도록 자발적으로 조치하겠습니다. 또한, 이미 판매된 9월호로 인해 발생한 판매수익은 전액 사회에 환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익금 모두를 성폭력 예방 또는 여성인권단체에 기탁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립니다.

맥심 한국판 편집장 이영비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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