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히트상품] 롯데제과 ‘말랑카우’

입력 2015-08-24 10:08 수정 2015-08-24 10: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말랑성주’ ‘폭신영철’ ‘스윗샘킴’ 아저씨 입맛에도 딱

일명 ‘구름캔디’로 명성이 오른 롯데제과의 말랑카우 캔디가 최근 SNS와 온라인을 통해 코믹 광고로 화제가 되면서 인기가 더욱 가파르게 치솟고 있다. 롯데제과는 올 하반기에도 말랑카우 열풍을 이어갈 방침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현재 전개하고 있는 말랑카우 보이즈 뮤직비디오 광고 등으로 인기가 더욱 오르고 있어 판매량이 전년 대비 10% 이상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말랑카우 광고는 최근 오락프로그램에서 말랑카우를 냉장고에 넣고 먹다가 들킨 개그맨 김영철을 비롯해 MC 김성주와 셰프 샘 킴이 등장해 코믹한 몸 개그를 펼치는 영상이다. 40대 인기 연예인 3명이 엉거주춤하고 어색한 춤 동작으로 인해 ‘말랑카우 보이즈’라는 별명과 함께 화제를 모으고 있다. 광고가 방영되면서 댓글이 폭주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워 판매량이 오르고 있다.

말랑카우는 2013년 12월 말에 출시됐다. 말랑카우는 최초 밀크맛 한 가지였지만 출시 4개월 후 소비자들의 다양한 맛 요구에 따라 딸기맛을 선보였고, 지난해 9월부터는 소비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용기 포장의 말랑카우도 선보였다. 또 올해 초에는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바나나 우유맛도 선보였다.

말랑카우는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출시 20개월 동안 5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를 봉지로 환산하면 약 4200만봉지에 달한다. 말랑카우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는 이유는 맛 좋고, 먹기 좋기 때문이란 게 회사 측 설명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대통령실 "北 감내하기 힘든 조치 착수…대북확성기 방송도 배제 안해"
  • 단독 빨래 심부름 걸리자 보복성 인사 ‘갑질’…도로공사 지사장 고발
  • [유하영의 금융TMI] 6개 은행, ‘책무구조도’ 도입 앞두고 은행연합회에 매일 모이는 이유
  • 세계증시 랠리서 韓만 소외 [불붙은 세계증시, 한국증시는 뒷걸음 왜]①
  • "'딸깍' 한 번에 노래가 만들어진다"…AI 이용하면 나도 스타 싱어송라이터? [Z탐사대]
  • 중국, ‘우주굴기’ 중요한 이정표 세워…달 뒷면에 목메는 이유는
  • 이혼재판에 SK우 상한가…경영권 분쟁마다 주가 오르는 이유
  • “넘버2 엔진 시비어 데미지!”…이스타항공 훈련 현장을 가다 [르포]
  • 오늘의 상승종목

  • 05.3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460,000
    • -0.2%
    • 이더리움
    • 5,282,000
    • -0.4%
    • 비트코인 캐시
    • 643,000
    • +0.16%
    • 리플
    • 723
    • -0.69%
    • 솔라나
    • 230,000
    • -1.5%
    • 에이다
    • 630
    • +0.8%
    • 이오스
    • 1,127
    • +0%
    • 트론
    • 160
    • +2.56%
    • 스텔라루멘
    • 147
    • -1.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84,200
    • -1.92%
    • 체인링크
    • 25,520
    • -1.28%
    • 샌드박스
    • 621
    • +2.6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