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히트상품] 롯데제과 ‘말랑카우’

입력 2015-08-24 10: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말랑성주’ ‘폭신영철’ ‘스윗샘킴’ 아저씨 입맛에도 딱

일명 ‘구름캔디’로 명성이 오른 롯데제과의 말랑카우 캔디가 최근 SNS와 온라인을 통해 코믹 광고로 화제가 되면서 인기가 더욱 가파르게 치솟고 있다. 롯데제과는 올 하반기에도 말랑카우 열풍을 이어갈 방침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현재 전개하고 있는 말랑카우 보이즈 뮤직비디오 광고 등으로 인기가 더욱 오르고 있어 판매량이 전년 대비 10% 이상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말랑카우 광고는 최근 오락프로그램에서 말랑카우를 냉장고에 넣고 먹다가 들킨 개그맨 김영철을 비롯해 MC 김성주와 셰프 샘 킴이 등장해 코믹한 몸 개그를 펼치는 영상이다. 40대 인기 연예인 3명이 엉거주춤하고 어색한 춤 동작으로 인해 ‘말랑카우 보이즈’라는 별명과 함께 화제를 모으고 있다. 광고가 방영되면서 댓글이 폭주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워 판매량이 오르고 있다.

말랑카우는 2013년 12월 말에 출시됐다. 말랑카우는 최초 밀크맛 한 가지였지만 출시 4개월 후 소비자들의 다양한 맛 요구에 따라 딸기맛을 선보였고, 지난해 9월부터는 소비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용기 포장의 말랑카우도 선보였다. 또 올해 초에는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바나나 우유맛도 선보였다.

말랑카우는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출시 20개월 동안 5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를 봉지로 환산하면 약 4200만봉지에 달한다. 말랑카우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는 이유는 맛 좋고, 먹기 좋기 때문이란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대표이사
신동빈,이동우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5명
최근공시
[2025.12.03]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2.02]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902,000
    • -1.44%
    • 이더리움
    • 4,621,000
    • -0.73%
    • 비트코인 캐시
    • 868,500
    • -3.02%
    • 리플
    • 3,083
    • -1.28%
    • 솔라나
    • 201,100
    • -0.25%
    • 에이다
    • 648
    • +0.93%
    • 트론
    • 422
    • -1.17%
    • 스텔라루멘
    • 360
    • -0.8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870
    • -1.22%
    • 체인링크
    • 20,400
    • -2.9%
    • 샌드박스
    • 209
    • -1.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