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박람회]중식당의 불맛을 집에서도… ‘하오커짜장’에 몰린 소비자들

입력 2015-08-21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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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의 라면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2015 대한민국 라면박람회’가 20일 오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우리 국민들의 대표적 먹거리가 된 라면의 의미를 되새기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라면에 대한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된다. 20일 오전 관람객들이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 이번 ‘2015 대한민국 라면박람회’는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노진환 기자 myfixe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가 오는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중인 '2015 대한민국 라면박람회'에선 일반 외식업체가 자체 포장제품을 만들어 홍보에 나서기도 했다.

씨티F&B는 이번 박람회에서 지난 4월부터 출시한 '하오커짜장', '핫하오 떡볶이', '핫하오 누들' 등 3개 제품을 소개하고, 시식행사를 벌였다. 하오커는 씨티F&B 식음료 사업의 첫 번째 브랜드로, 기존 중식당에서 많이 사용되는 화학조미료(MSG) 사용 대신 신선한 식자재로만 맛을 낸 제품을 개발했다. 하오커는 현재 서래본점을 비롯해 총 6개 지역에서 중식당을 운영 중이다.

씨티F&B 관계자는 "실제 운영 중인 중식당에서 사용하고 있는 소스를 그대로 적용해 맛을 끌어올렸다"며 "화학조미료도 집어넣지 않아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씨티F&B는 이번 박람회에 하오커 브랜드 제품을 온라인 가격으로 현장 판매하고 있다. 시식도 함께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중식당 본연의 맛을 생생히 전달하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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