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ㆍ오프 유통공룡 ‘맞손’… SPC그룹-이베이코리아, O2O 제휴 MOU 체결

입력 2015-06-12 16: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국내 오프라인 프랜차이즈 강자 SPC그룹과 온라인 커머스 강자 이베이코리아가 손을 잡았다.

SPC그룹은 12일 이베이코리아와 O2O(오투오·Online to Offline) 제휴모델 구축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은 SPC그룹 양재동 본사에서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와 허희수 SPC그룹 마케팅전략실 전무가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에 따라 SPC그룹과 이베이코리아는 △해피포인트 제휴 △G마켓·옥션·G9, SPC그룹 브랜드 온라인숍 운영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 등을 포함한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우선 ‘파리바게뜨와 이베이가 준비한 시원한 여름 나기’ 행사를 29일까지 진행한다. 큐레이션커머스 사이트 G9 모바일에서 파리바게뜨의 ‘빙수+베이커리 세트’ 모바일쿠폰 6종을 20% 할인 판매하는 행사로, 이후 옥션과 G마켓에서도 펼쳐질 예정이다.

SPC그룹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빚은, 잠바주스 등 국내 6000여개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 옥션, G9 등을 운영 중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각 분야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한 두 기업이 서로의 장점을 살려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하고 창의적인 협업을 통해 미래 마케팅의 대세로 떠오르는 O2O 분야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O2O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유기적으로 연결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구체적으로 인터넷이나 스마트 폰을 이용해 오프라인 매장으로 고객을 유치하는 것으로, 스마트폰의 등장과 모바일 기술의 발달에 힘입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867,000
    • +0.23%
    • 이더리움
    • 4,548,000
    • +0.4%
    • 비트코인 캐시
    • 878,000
    • +4.09%
    • 리플
    • 3,041
    • +0.26%
    • 솔라나
    • 198,100
    • -0.15%
    • 에이다
    • 620
    • -0.32%
    • 트론
    • 429
    • +0.23%
    • 스텔라루멘
    • 361
    • +0.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640
    • +0.26%
    • 체인링크
    • 20,890
    • +2.6%
    • 샌드박스
    • 215
    • +2.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