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4’ 패밀리 라인업으로 세계 시장 공략

입력 2015-05-19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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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4 스타일러스’, ‘G4c’ 글로벌 출시… 올해 스마트폰 매출 확대 견인

▲LG전자 모델이 LG트윈타워에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는 'G4 스타일러스'와 'G4c'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G4’ 패밀리 라인업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G4와 유사한 디자인에 프리미엄급 하드웨어, UX(사용자경험)를 탑재한 5.7인치 ‘G4 스타일러스’와 5인치 ‘G4c’를 세계 시장에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G4 스타일러스는 5월 말부터 북미, 유럽, 중남미, 독립국가연합 등에, G4c는 6월부터 유럽, 아시아, 중동아프리카 등에 출시된다.

LG전자는 두 모델에 G4 디자인에 적용한 3D패턴 후면커버, 후면키 등을 적용했다. 또 보급형 스마트폰임에도 프리미엄급 모델에 내장되는 500만 화소 전면카메라와 3000mAh·2540mAh의 대용량 배터리,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롤리팝, G4에 들어간 ‘제스처 샷’, ‘글랜스 뷰’ 등의 인기 UX도 탑재했다.

G4 스타일러스는 고무 재질의 터치 펜촉이 달린 ‘스타일러스 펜’을 내장해 필기가 가능하다. 3G와 4G로 지역별 수요에 따라 출시되며 5.7인치 대화면에 1300만·800만 화소 후면카메라를 탑재했다. 색상은 메탈릭실버, 플로럴화이트 2종으로 출시된다.

G4c는 G4를 콤팩트하게 줄인 5인치 화면에 3000R의 부드러운 곡률을 적용했다. 색상은 메탈릭그레이, 세라믹화이트, 샤이니골드 3종이다.

LG전자는 지난해 ‘G3 패밀리 라인업(G3비트·G3스타일러스·G비스타·G3스크린 등)’으로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량을 크게 늘린 바 있다. 올해도 지역별 수요에 맞춰 다양한 버전의 G4 패밀리 라인업을 통해 스마트폰 매출 확대를 견인한다는 전략이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G4 스타일러스와 G4c는 각각 ‘대화면’, ‘작지만 알찬 기능’을 선호하는 실속파 소비자를 위한 맞춤형 제품”이라며 “G4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프리미엄과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 모두에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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