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와 이종석이 닭다리 들고 먹으니, BBQ 대박났다

입력 2015-04-15 15: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창사 이래 2월 동기간 내 최대 매출 기록

(사진제공=제너시스BBQ)
국내 1위 치킨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모델 이종석-수지 효과 덕분에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BBQ는 15일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30% 신장한 가운데 지난 2월 한 달 간은 창사 이래 2월 동기간 내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2월 대비 50% 이상 신장된 수치다.

허성나 마케팅담당 부사장은 "BBQ 매출 신장은 CF 모델 효과가 한 몫 했다고 본다" 며 "청춘 스타 수지와 이종석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인해 젊은층을 대상으로 높은 관심을 끌어 눈에 띄는 매출 신장을 기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수지와 이종석의 비비큐 CF와 메이킹 영상은 출시 2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만을 돌파하고, 주간인기 CF 1위에 오르는 등 큰 관심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를 통한 조사 결과, BBQ 신메뉴 및 모델 관련된 네티즌 반응이 전년 대비 170% 가량 증가한 약 76만건으로 집계됐다.

이와 함께 석박사급 연구원 30여명으로 구성된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의 고객입맛과 트렌드를 반영한 신메뉴 출시도 실적호조 원인으로 꼽힌다. 실제로 BBQ는 최근3개월간 신메뉴를 연달아 출시, 모두 히트시켰다.

한편 BBQ는 더 큰 목표와 변화를 기하기 위해 지난 3월 31일부터 'BBQ 패밀리 리노베이션' 과정을 통해 가맹점주를 순차적으로 초청해 매출 2배 신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가족 계정 쫓아내더니"⋯넷플릭스, '인수전' 이후 가격 올릴까? [이슈크래커]
  • 단독 한수원 짓누른 '태양광 숙제'…전기료 상승 이유 있었다
  • 구스다운인 줄 알았더니…"또 속았다" 엉터리 패딩들
  •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함익병 "명백한 불법"
  • 오픈AI "거품 아니다" 반박…외신은 "성과가 없다" 저격
  • 경찰,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쿠팡 본사 압수수색
  • 한국 대형마트엔 유독 왜 ‘갈색 계란’이 많을까 [에그리씽]
  • 오늘의 상승종목

  • 12.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23,000
    • +1.92%
    • 이더리움
    • 4,891,000
    • +5%
    • 비트코인 캐시
    • 860,500
    • -0.41%
    • 리플
    • 3,111
    • +0.23%
    • 솔라나
    • 206,900
    • +3.45%
    • 에이다
    • 698
    • +7.72%
    • 트론
    • 418
    • -0.95%
    • 스텔라루멘
    • 375
    • +3.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00
    • +0.8%
    • 체인링크
    • 21,330
    • +4.1%
    • 샌드박스
    • 216
    • +2.8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