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TV, 美서 4년 연속 소비자 충성도 1위

입력 2015-02-24 09: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대차, 포드와 함께 자동차 부문 2년 연속 1위

삼성전자 TV가 4년 연속 미국 소비자 충성도 1위 타이틀을 유지했다.

24일 미국 브랜드 조사기관 브랜드키즈의 ‘2015 소비자 충성도 지표’에 따르면 2011년 소니에게 1위 자리를 내준 삼성전자는 이듬해 2012년 1위에 복귀한 이후 4년째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삼성전자는 2013년 처음으로 애플을 누르고 스마트폰과 노트북 부문에서 1위에 올랐지만, 이후 애플이 2년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애플은 태블릿 부문에서도 1위에 올랐고, 프린터 부문에서는 캐논의 소비자 충성도가 가장 높았다.

현대자동차도 자동차 부문에서 포드와 함께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브랜드키즈는 18∼65세 미국 소비자 3만6605명을 대상으로 64개 분야의 540개 브랜드 충성도를 조사했다. 조사는 해당 브랜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고객에게 그 제품 또는 서비스를 다시 구매할 의향이 있는지 묻는 방식 등으로 이뤄졌다.


대표이사
전영현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17]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2.16] [기재정정]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순혈주의 깬 '외국인 수장'…정의선, 미래車 전환 승부수
  • 쿠팡 영업정지 공식적 언급
  • 기대와 관망…연말 증시 방향성 ‘안갯속’ [산타랠리 ON & OFF①]
  • 트럼프 시대 공급망 재편…‘C+1’ 종착지는 결국 印 [넥스트 인디아 中-①]
  • 등본 떼는 곳 넘어 랜드마크로… 서울 자치구, 신청사 시대 열린다 [신청사 경제학]
  • 반도체 호황에도 양면의 장비 업계…HBM과 D램 온도차 [ET의 칩스토리]
  • “AI가 주차 자리 안내하고 주차까지"…아파트로 들어온 인공지능[AI가 만드는 주거 혁신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13:00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982,000
    • -0.78%
    • 이더리움
    • 4,220,000
    • -3.94%
    • 비트코인 캐시
    • 813,000
    • -0.25%
    • 리플
    • 2,764
    • -3.59%
    • 솔라나
    • 184,100
    • -3.71%
    • 에이다
    • 544
    • -4.9%
    • 트론
    • 416
    • -0.72%
    • 스텔라루멘
    • 315
    • -3.67%
    • 비트코인에스브이
    • 25,870
    • -6.71%
    • 체인링크
    • 18,170
    • -4.92%
    • 샌드박스
    • 171
    • -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