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쇼핑, 종합쇼핑몰 앱서 이용시간 2배 늘어…인기 앱은 어디?

입력 2014-12-30 10: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랭키닷컴)

모바일 쇼핑이 늘어나는 가운데 종합쇼핑몰 앱에서 이용자수가 2배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시장조사기업 랭키닷컴은 ‘2014 e-Commerce 분석보고서’를 통해 전체 모바일 쇼핑앱 중 종합쇼핑몰 앱 이용자수 점유율이 올해 13.9%로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전년 6%와 비교해 2배 이상 늘어난 셈이다.

전체 모바일 앱 이용시간 점유율의 경우, 소셜커머스 앱(51.7%)이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오픈마켓 앱(34.3%), 종합쇼핑몰 앱(13.9%)으로 비중을 보였다.

(사진제공=랭키닷컴)

특히 가장 많이 이용하는 모바일 쇼핑 앱 톱 3위를 살펴본 결과, 모바일 앱 월평균 이용자수 기준으로 쿠팡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위메프가 전년 보다 5단계 오르며 2위를 차지했고, 티몬이 3위에 올랐다.

또 랭키닷컴이 발표한 ‘2014 모바일 쇼핑 앱 TOP 20’에 따르면 전년 보다 순위가 오른 8개의 앱 중에서 절반이 TV 홈쇼핑 앱으로 나타났다.

랭키닷컴 최청선 팀장은 “애초부터 큐레이션에 기반한 서비스라는 점에서 소셜커머스와 모바일 채널은 찰떡 궁합”이라며 “또 TV채널로 상품을 선별해주고 모바일에서 추가할인과 간편결제를 제공하는 TV홈쇼핑의 성장도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충전 불편한 전기차…그래도 10명 중 7명 "재구매한다" [데이터클립]
  • [종합] 나스닥, 엔비디아 질주에 사상 첫 1만7000선 돌파…다우 0.55%↓
  • "'최강야구'도 이걸로 봐요"…숏폼의 인기, 영원할까? [이슈크래커]
  • 나스닥 고공행진에도 웃지 못한 비트코인…밈코인은 게임스탑 질주에 '나 홀로 상승' [Bit코인]
  • '대남전단 식별' 재난문자 발송…한밤중 대피 문의 속출
  • ‘사람약’ 히트 브랜드 반려동물약으로…‘댕루사·댕사돌’ 눈길
  • '기후동행카드' 150만장 팔렸는데..."가격 산정 근거 마련하라"
  • '8주' 만에 돌아온 KIA 이의리, 선두권 수성에 열쇠 될까 [프로야구 29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29 14:18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750,000
    • +0.63%
    • 이더리움
    • 5,333,000
    • +0.08%
    • 비트코인 캐시
    • 651,500
    • +0.08%
    • 리플
    • 731
    • +0.41%
    • 솔라나
    • 236,700
    • +2.69%
    • 에이다
    • 639
    • +0.95%
    • 이오스
    • 1,130
    • +0.8%
    • 트론
    • 154
    • -0.65%
    • 스텔라루멘
    • 151
    • +0.67%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250
    • +1.51%
    • 체인링크
    • 25,380
    • +0.67%
    • 샌드박스
    • 629
    • +2.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