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아이온’, 레이싱 데뷔전 성공적으로 마쳐

입력 2023-01-16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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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전용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 포뮬러 E 데뷔
레이서, “아이온, 기대보다 훨씬 훌륭한 퍼포먼스”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파트너로 활동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 시즌 9의 개막전인 ‘2023 한국 멕시코시티 E-PRIX’가 지난 14일(현지시간) 약 4만 명의 관중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타이어가 FIA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포뮬러 E 머신에 맞춤형으로 개발한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도 드라이버들에게 최상의 경기력을 제공하며 데뷔 무대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대회에 참가한 11개 팀 소속 22명의 드라이버는 멕시코시티에 위치한 ‘오토드로모 헤르마노스 로드리게스 서킷’에서 모두 아이온을 장착하고 레이싱에 나섰다.

약 1시간 동안 펼쳐진 치열한 접전 끝에 ‘아발란체 안드레티 포뮬러 E’ 소속 제이크 데니스가 이번 개막전의 우승을 차지했다. 제이크 데니스는 경쟁 드라이버들의 끊임없는 견제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드라이빙 스킬로 포뮬러 E 시즌9 첫 라운드 우승자라는 영예를 누렸다.

제이크 데니스는 “이번 대회에서 새로운 타이어에 익숙해져야 했는데, 경기 중 타이어가 기대보다 훨씬 훌륭한 퍼포먼스를 발휘했다”며 “특히 아침의 서늘한 기온에 어려운 환경도 있었지만 레이싱 내내 매우 일관된 타이어 퍼포먼스를 보였다”라고 말했다.

포뮬러 시즌 9에서 첫선을 보인 한국타이어의 아이온은 최고의 모터스포츠 성능, 일관된 퍼포먼스, 친환경 소재 적용, 낮은 회전저항 등 포뮬러 E가 요구하는 엄격한 기준들을 모두 통과한 타이어다. 한국타이어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적용된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로서 아이온은 그립력, 핸들링 등 강력한 퍼포먼스, 내구성, 높은 전비 효율 등 균형 잡힌 성능을 발휘한다. 앞으로 진행될 포뮬러 E 대회에서도 드라이버들의 뛰어난 경기력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멕시코 대회뿐만 아니라 앞으로 남은 포뮬러 E 시즌 9의 대회 중 이탈리아(라운드 13, 14), 영국(라운드 15, 16) 대회는 한국타이어의 타이틀 스폰서 경기로 펼쳐진다. 타이틀 스폰서로 활약하는 대회는 ‘2023 한국 로마 E-PRIX’, ‘2023 한국 런던 E-PRIX’ 등 명칭으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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