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NA’ 뮤직비디오, 14억뷰 돌파

입력 2022-01-21 10: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빅히트뮤직
▲사진제공=빅히트뮤직

그룹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14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7년 9월 발매된 ‘러브 유어셀프 승 허’( 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20일 오후 5시 18분께 14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이어 통산 두 번째 14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DNA’는 도입부의 휘파람 소리와 강렬한 사운드가 특징인 노래로,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전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라는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방탄소년단은 ‘DNA’와 ‘러브 유어셀프 승 허‘로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과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동시 진입하는 대기록을 세운 바 있다. 당시 ‘DNA’는 ‘핫 100’에 85위로 진입한 뒤 4주 연속 차트인 하는 동안 최고 67위를 찍었고, ‘러브 유어셀프 승 허’는 ‘빌보드 200’에 6주 연속 머물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DNA’를 포함해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름에는 비빔면"…부동의 1위 '팔도비빔면', 2위는? [그래픽 스토리]
  • 제니와 바이럴의 '황제'가 만났다…배스 타올만 두른 전말은? [솔드아웃]
  • 단독 금감원, 가상자산거래소에 감독분담금 청구한다
  • "중국이 중국했다" 손흥민·이강인 향한 좁은 속내…합성사진 논란
  • 쿠팡 "'평생 먹은 것 중 제일 맛없다'는 직원 리뷰가 조작?" 공정위에 반박
  • “동해 석유=MB 자원외교?”...野, 의심의 눈초리
  •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라”...쉬지 않고 뻗어나가는 ‘뉴월드’ [정용진號 출범 100일]
  • 집단 휴진 거부한 아동병원, 의협 회장 맹비난 "'폐렴끼' 만든 사람들"
  • 오늘의 상승종목

  • 06.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003,000
    • -1.7%
    • 이더리움
    • 4,809,000
    • -2.06%
    • 비트코인 캐시
    • 590,000
    • -5.3%
    • 리플
    • 666
    • -2.49%
    • 솔라나
    • 200,100
    • -4.76%
    • 에이다
    • 578
    • -3.99%
    • 이오스
    • 912
    • -5.49%
    • 트론
    • 166
    • +0.61%
    • 스텔라루멘
    • 136
    • -2.1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9,300
    • -4.61%
    • 체인링크
    • 20,810
    • -4.67%
    • 샌드박스
    • 532
    • -5.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