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클랩, B2B 니즈 유형별 분류 ‘세일즈로그 솔루션’ 출시

입력 2020-04-09 12: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5월 말 영업사원 대상 고객니즈 분석 온라인 교육도 제공

▲세일즈로그 앱 초기화면의 모습.  (사진제공=더클랩)
▲세일즈로그 앱 초기화면의 모습. (사진제공=더클랩)

더클랩이 영업일지 분석을 통해 고객사 니즈를 유형별로 자동 분류하는 ‘세일즈로그’ 솔루션을 출시했다.

9일 더클랩에 따르면 세일즈로그는 영업사원이 영업활동 시 참고할 수 있도록 고객사의 니즈를 분석ㆍ안내해주는 서비스다.

영업사원이 앱을 활용하여 음성 또는 문자로 고객의 현황과 니즈를 입력하면 머신러닝을 통해 ‘전략적 니즈’, ‘개인적 니즈’ 등 4가지 유형으로 분류해 그래프를 제공한다.

머신러닝 전문가들이 △차별적 가치 제공을 위한 고객니즈 분석 정교화 △영업팀장과 임원의 영업사원 활동 코칭 △영업정보의 사내 자산화를 목표로 개발했다.

국내외에서 B2B마케팅 및 세일즈 컨설턴트로 활동했던 신용필 대표의 노하우가 솔루션화한 셈이다.

세일즈로그 솔루션은 현재 LS산전의 계열사인 LS메탈에서 활용되고 있다.

회사는 다음달 말 영업사원을 대상으로 고객니즈 분석 수준에 따른 온라인 맞춤 교육도 제공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네이버 “지분매각 포함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의 중”
  • 투명 랩 감고 길거리 걸었다…명품 브랜드들의 못말리는(?) 행보 [솔드아웃]
  • 애플, 아이패드 광고 ‘예술·창작모욕’ 논란에 사과
  • 긍정적 사고 뛰어넘은 '원영적 사고', 대척점에 선 '희진적 사고' [요즘, 이거]
  • 기업대출 ‘출혈경쟁’ 우려?...은행들 믿는 구석 있었네
  • 1조 원 날린 방시혁…그래도 엔터 주식부자 1위 [데이터클립]
  • 현대차, 국내 최초 ‘전기차 레이스 경기’ 개최한다
  • 덩치는 ‘세계 7위’인데…해외문턱 못 넘는 ‘우물 안 韓보험’
  • 오늘의 상승종목

  • 05.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629,000
    • -1.85%
    • 이더리움
    • 4,094,000
    • -2.82%
    • 비트코인 캐시
    • 601,000
    • -4.15%
    • 리플
    • 708
    • -2.21%
    • 솔라나
    • 207,700
    • -0.62%
    • 에이다
    • 632
    • -1.1%
    • 이오스
    • 1,123
    • -1.06%
    • 트론
    • 179
    • +1.7%
    • 스텔라루멘
    • 15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050
    • -2.46%
    • 체인링크
    • 19,170
    • -3.03%
    • 샌드박스
    • 596
    • -2.4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