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 누적 판매 5000만 캔 돌파

입력 2019-11-25 09: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하이트진로음료)
(사진제공=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진로음료는 27일 출시 7주년을 맞는 국내 대표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이 11월 셋째 주 기준 누적 판매 5000만 캔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국민 수 기준으로 환산할 경우 대한민국 약 4000만 명 성인 인구 모두가 ‘하이트제로0.00’을 1회 이상 마셔본 셈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2012년 11월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맥아 풍미의 무알코올 음료인 ‘하이트제로0.00’을 출시하며 수입 제품 위주의 무알코올 음료 시장에 진출했다.

당시 특정 소비층을 위한 음료로 인식되던 무알코올 음료의 저변 확대를 위해 무알코올 음료를 마시는 다양한 음용 상황을 알리는데 주력했다. 그 결과 건강, 운동 등 여러 이유로 술을 마시지 않는 소비자들의 구매를 이끌며 시장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회사는 알코올에 취약한 주요 소비층 사이에서 알코올 햠량 0.00%인 브랜드 선호도가 높아진 점도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는 분석이다.

일부 수입 제품에 많게는 0.5% 가까이 알코올이 있다고 알려지면서 알코올 함유 여부가 무알코올 음료 브랜드 선택의 중요한 기준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하이트제로0.00은 차별화된 제조공정을 통해 알코올을 포함하지 않았지만 하이트진로의 드라이 밀링 공법으로 제조해 부드러움 거품과 깔끔한 목넘김을 느낄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밀레니얼 세대 중심으로 건강 지향적 음주 문화가 확산되면서 무알코올 음료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다”며 “소비자 기대 수준을 넘기는 맛과 디자인 등 제품 리뉴얼과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하이트제로0.00'을 시장을 주도적으로 견인하는 제품으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종합] "대중교통 요금 20% 환급"...K-패스 오늘부터 발급
  • "뉴진스 멤버는 쏘스뮤직 연습생 출신…민희진, 시작부터 하이브 도움받았다"
  • "불금 진짜였네"…직장인 금요일엔 9분 일찍 퇴근한다 [데이터클립]
  • 단독 금융위, 감사원 지적에 없어졌던 회계팀 부활 ‘시동’
  • "집 살 사람 없고, 팔 사람만 늘어…하반기 집값 낙폭 커질 것"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단독 교육부, 2026학년도 의대 증원은 ‘2000명’ 쐐기…대학에 공문
  • 이어지는 의료대란…의대 교수들 '주 1회 휴진' 돌입 [포토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4.25 09:46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069,000
    • -2.25%
    • 이더리움
    • 4,592,000
    • -1.48%
    • 비트코인 캐시
    • 705,000
    • -3.49%
    • 리플
    • 771
    • -1.78%
    • 솔라나
    • 217,300
    • -3.59%
    • 에이다
    • 697
    • -3.86%
    • 이오스
    • 1,214
    • -0.16%
    • 트론
    • 166
    • +1.22%
    • 스텔라루멘
    • 167
    • -1.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000
    • -2.72%
    • 체인링크
    • 21,250
    • -3.76%
    • 샌드박스
    • 678
    • -4.3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