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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틱 스페셜세일'·'네이처컬렉션'·'콩블리' 등 광고판 전락한 네이버

입력 2019-10-10 14:58

'크리틱 스페셜세일'·'네이처컬렉션'·'콩블리', 계속되는 광고 홍수

(사진=네이버 캡처)
(사진=네이버 캡처)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로 불리는 네이버. 어느 순간부터 업체들의 프로모션을 홍보하는 광고판으로 전락한 모습이다.

10일 일명 '실검'이라 불리는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 순위에는 '크리틱 스페셜세일', '네이처컬렉션 멤버십데이', '콩블리 다이어트 원플원' 등 각종 업체의 프로모션 진행을 알리는 키워드가 등장했다. 이 같은 업체 홍보 키워드는 14시 40분 현재 상위권 10개 순위 중 여덟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크리틱 스페셜세일', '네이처컬렉션 멤버십데이', '콩블리 다이어트 원플원' 등 광고 키워드가 실검을 장악한 상황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이는 업체들의 홍보 전략과 소비자의 호응, 매체의 보도 등 여러가지가 종합된 결과다.

업체들은 최근 포털을 이용한 홍보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소정의 혜택을 내건 뒤 이를 원한다면 포털에 '크리틱 스페셜세일', '네이처컬렉션 멤버십데이', '콩블리 다이어트 원플원' 등을 찾아보라는 식이다. 이에 소비자들이 프로모션 참여를 위해 키보드를 두드리기 시작하면 자연스레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게 되는 것이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이들 광고 키워드가 순위에 등장하면 수많은 매체들이 이를 기사화시켜 보도한다. 해당 보도를 다시 소비자들이 클릭하기 시작하면서 순위가 유지되고 정보가 확산되는 것이다.

현재 이슈되고 있는 각종 사회적 문제를 한눈에 알아보기 힘들다는 대중의 불만이 이어지고 있지만 네이버 측은 '크리틱 스페셜세일', '네이처컬렉션 멤버십데이', '콩블리 다이어트 원플원' 등 키워드에 대해 아무런 제재도 취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네이버 측이 제공하는 급상승 트래킹에 따르면 '크리틱 스페셜세일', '네이처컬렉션 멤버십데이', '콩블리 다이어트 원플원' 등 키워드는 전 연령대에서 골고루 검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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