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SP]JYP엔터, 중국 최대 포탈과 음원 공급 계약

[루머속살]JYP ENT가 중국 1위 포털업체인 바이두와 음원공급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확인됐다.

25일 JYP엔터 관계자는 “바이두와 음원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며 “중국시장 공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바이두는 중국 최대의 검색 엔진으로 알렉사닷컴 트래픽 측정 기준으로는 세계 상위권에 있다. 바이두의 인기 서비스의 하나가 MP3 검색이다.

중국 DCCI 최신 보고서인 ‘안드로이드 app 다운로드 루트 연구 보고’에 따르면 ‘바이두+91닷컴’의 어플리케이션 발행 점유율은 24.1%에 달한다. 하루 다운로드 수는 6900만에 달해 중국 앱 마켓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다.

그 외 모바일 브라우저와 모바일 클라우드의 유저 수 역시 1억명을 돌파했으며, 바이두 동영상의 누적 액티브 유저 역시 1억명을 넘어서 동 서비스 1위를 달리고 있어 웹에 이어 모바일 업계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와이지엔터, 에스엠 등 경쟁사 가운데 제일 먼저 중국 음원 시장에 진출한 JYP에 주식시장에서는 실적 개선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실제로 로엔엔터테인먼트가 보유하고 있던 지분 244만주를 중국사업과 이에 따른 실적 기대감이 큰 기관투자자들이 블록딜로 사간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