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 코스피 2,539.82
    ▲ 2.67 +0.11%
    코스닥 798.72
    ▲ 1.92 +0.24%

넥슨, 메이플스토리 ‘RED’1차 업데이트 실시

[이투데이 정유현 기자]

넥슨은 자사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에 여름방학 대규모 콘텐츠 ‘레드(RED)’의 첫 번째 업데이트 ‘퍼스트 임팩트(First Impact)’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1차 업데이트에서는 ‘전사’‘법사’‘궁수’ 등 12종에 달하는 모험가 직군 캐릭터의 외형이 전면적으로 바뀌며 수많은 기술 추가 및 재조정이 이뤄진다.

또한 4차 전직을 완료한 모험가 캐릭터를 보유한 유저들이 동일 직군 내에서 언제든 자유롭게 자신이 원하는 다른 직업으로의 변경이 가능한 ‘자유전직 시스템’도 도입된다.

이외에 게임 플레이만으로 누구나 강해질 수 있도록 ‘전문기술’ 부분도 대폭 개선된다. 게임 내에서 전문기술을 통해 145 레벨의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최고급 아이템과 아이템 강화에 필수적인 ‘큐브’의 제작이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각 아이템에 다양한 속성을 부여하는 ‘영원한 환생의 불꽃’ 역시 제작을 통해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

17일까지 새롭게 정비된 모험가 직군 캐릭터를 130레벨까지 육성한 유저들에게 추첨을 통해 갤럭시S4 LTE-A, 샘소나이트 레드 가방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특정 시간에 접속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퀘스트 수행 시 경험치 2배와 함께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해피쿨타임+2배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8월 12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코인으로 ‘레볼루션 무기와 장신구’‘딜라이트 비츠’ 등 신규 아이템과 최고급 주문서 아이템의 교환이 가능한 ‘코인샵 이벤트’가 실시된다.마일리지 시스템’이 신규로 도입되면서 일정 기간 유저가 사용한 캐시 금액에 따라 최대 5만 마일리지까지 지급한다.

RED 업데이트는 여름 시즌 총 세 번에 걸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