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모티브' 전시회 열려…9월 말까지 캐딜락 하우스에서

입력 2019-07-29 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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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 화가 겸 디자이너 김충재와 협업…"캐딜락만의 강인함과 고급스러움 반영"

▲캐딜락이 화가 겸 디자이너 김충재와 함께 캐딜락을 모티브로 한 오브제 전시를 열었다. 이번 전시는 9월 말까지 서울 강남구에 있는 '캐딜락 하우스 서울'에서 이어진다. (사진제공=캐딜락)
▲캐딜락이 화가 겸 디자이너 김충재와 함께 캐딜락을 모티브로 한 오브제 전시를 열었다. 이번 전시는 9월 말까지 서울 강남구에 있는 '캐딜락 하우스 서울'에서 이어진다. (사진제공=캐딜락)

캐딜락이 화가 겸 디자이너 김충재와 함께 캐딜락을 모티브로 한 오브제 전시를 열었다.

27일 시작한 이번 전시는 9월 말까지 서울 강남구에 있는 '캐딜락 하우스 서울'에서 이어진다.

김충재 아티스트는 이번 전시에 캐딜락 자동차만의 강인함과 고급스러움을 반영했다고 밝혔다.

그는 "안토니오 가우디가 '직선은 인간에게 속하고, 곡선은 신에게 속한다'라고 한 말에 영감 받아 직선과 곡선을 어떻게 자유자재로 활용할지 고민했다"며 "캐딜락 XT5는 특유의 직선 디자인에 곡선을 활용해 입체감을 강조했는데 가우디의 표현대로 직선과 곡선이 적절히 반영된 캐딜락 디자인에 착안해 전시 작품에 빛을 활용했다"고 말했다.

또한 "금속을 활용해 캐딜락의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캐딜락 오브제'로 표현하고 캐딜락이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닌 친밀감을 유도하는 매개체이자, 다양한 영감을 주는 입체적인 공간으로 느껴지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김충재 씨는 순수 예술과 제품 디자인을 전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장르와 소재를 넘나드는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전시회에 참석한 캐딜락 코리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담당 노정화 부장은 "캐딜락은 단순히 자동차 브랜드를 넘어 아메리칸 드림의 상징이자, 미국의 호화로움을 대표하는 정통 프리미엄 브랜드"라며 "이번 캐딜락X김충재 콜라보레이션 전시가 고객들에게 특별한 느낌으로 다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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