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외식 브랜드 ‘더컵’ 프랑스 진출

입력 2015-02-25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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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엔티는 지난 2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유충식 aT식품수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THE CUP FRANCE와 컵밥 브랜드 ‘더컵(THE CUP)’에 대한 프랑스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맨 앞줄 왼쪽부터) 김서령 aT외식진흥부장, 김지혜 제이엔티 해외사업부팀장, 유충식 aT식품수출이사, 문정미 제이엔티 대표, 파스칼 부를리 더컵프랑스 대표, 박원휴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정책위원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국내 외식 브랜드 ‘더컵(THE CUP)’이 프랑스에 진출한다고 25일 밝혔다.

aT에 따르면 지난 2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유충식 aT식품수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더컵(THE CUP) 프랑스와 컵밥 브랜드 ‘더컵(THE CUP)’에 대한 프랑스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이 체결됐다.

이번 계약은 제이엔티가 지난해 aT 지원으로 파리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해 얻은 성과다. 제이엔티는 말레이시아, 독일, 인도네시아, 홍콩, 싱가포르에 이어 미식의 나라인 프랑스까지 진출하게 된 셈이다.

‘더컵’은 컵 용기에 한식 및 퓨전음식을 담아 복잡한 한식을 세련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테이크아웃 메뉴를 제공함으로써, 한식에 익숙해지기 어려운 외국인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 2011년 설립 이후 해외로 빠르게 뻗어 나가고 있다.

이번에 진출하는 프랑스의 경우 현지 파트너가 ‘더컵’ 브랜드 도입을 위해 프랑스에 더컵 프랑스를 설립했으며, 올해 안에 마르세유와 파리에 더컵 매장을 개설할 계획이다.

유충식 aT식품수출이사는 “국내 외식기업들의 활발한 해외진출은 국산 식재료를 수출하는 등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효과가 있고, 특히 더컵의 프랑스 진출은 한식이 아시아를 넘어 유럽까지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 준다”며 “올해도 우리 외식기업들이 성장하고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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