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와 부산 사투리 차이점 2탄
'대구와 부산 사투리 차이점' 2탄이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대구와 부산 사투리 차이점' 시리즈 후속편이 올라왔다.
게시물에는 대구와 부산 친구가 서울 친구에게 '대구와 부산 사투리 차이점'을 설명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앞서 나온 '대구와 부산 사투리 차이점' 1탄에서는 각 지역 말의 억양을 화살표로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대구와 부산 사투리 차이점’이란 제목으로 글이 올라와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올라온 글에는 표준어로 “너 왜 그러는데”라는 말을 할때 대구와 부산의 사투리 차이점을 억양을 들어 설명하고 있다.
대구에서는 “니 와 카는 데”에서 ‘와’는 높이고 ‘는’에서 억양을 내린다. 반면 부산에서는 “니 와 그라는 데”에서 ‘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