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학부모 게임문화교실 확대 실시

입력 2014-09-19 10: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서울시교육청∙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와 4년째 함께 진행하고 있는 가족소통프로젝트 ‘학부모 게임문화교실’을 올해 40% 이상 대폭 확대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학부모 게임문화교실은 게임을 활용해 학부모들에게 자녀와의 소통법, 미디어 과몰입 예방을 위한 자녀지도 등을 교육하는 넷마블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ESC(onE Step Closer to family)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상반기에만 52회의 프로그램을 실시한 넷마블은 ‘주말 게임문화교실’을 새로이 추가해 올해 전년 목표 70회 대비 30회 증가한 총 100회의 학부모 게임문화교실을 열 예정이다.

특히 수도권 건강가정지원센터를 통해 진행할 ‘주말 게임문화교실’은 평일 참가가 어려운 맞벌이 부모나 한 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해 좋은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넷마블 사회공헌팀 이수민 팀장은 “넷마블은 학부모와 자녀간의 이해와 소통을 돕고 청소년들의 꿈을 지지하기 위해 매년 게임문화교실을 확대 진행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게임업계 사회공헌 선도회사로 가족간의 소통뿐 아니라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SC 프로젝트는 학부모 및 교사의 게임에 대한 이해를 돕고 가족의 소통을 회복하기 위해 넷마블이 국내 게임사 최초로 2011년부터 매년 진행중인 프로그램으로 △학부모 게임문화교실 △청소년 게임진로캠프 △가족 게임문화캠프 △게임 체험존 등으로 구성돼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대통령실 "北 감내하기 힘든 조치 착수…대북확성기 방송도 배제 안해"
  • 단독 빨래 심부름 걸리자 보복성 인사 ‘갑질’…도로공사 지사장 고발
  • [유하영의 금융TMI] 6개 은행, ‘책무구조도’ 도입 앞두고 은행연합회에 매일 모이는 이유
  • 세계증시 랠리서 韓만 소외 [불붙은 세계증시, 한국증시는 뒷걸음 왜]①
  • "'딸깍' 한 번에 노래가 만들어진다"…AI 이용하면 나도 스타 싱어송라이터? [Z탐사대]
  • 중국, ‘우주굴기’ 중요한 이정표 세워…달 뒷면에 목메는 이유는
  • 이혼재판에 SK우 상한가…경영권 분쟁마다 주가 오르는 이유
  • “넘버2 엔진 시비어 데미지!”…이스타항공 훈련 현장을 가다 [르포]
  • 오늘의 상승종목

  • 05.3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037,000
    • +0.29%
    • 이더리움
    • 5,302,000
    • -0.3%
    • 비트코인 캐시
    • 645,500
    • +0%
    • 리플
    • 723
    • -0.82%
    • 솔라나
    • 231,200
    • -0.99%
    • 에이다
    • 630
    • +0.32%
    • 이오스
    • 1,136
    • +0.35%
    • 트론
    • 160
    • +2.56%
    • 스텔라루멘
    • 149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5,150
    • -0.76%
    • 체인링크
    • 25,670
    • -1.04%
    • 샌드박스
    • 620
    • +1.9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