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G손보, ‘오누이 텔레마케터’ 화제

입력 2006-07-25 09: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대 남매가 상반기 판매 1,2위 ‘엎치락 뒷치락’ 두각

“오빠랑 일하면서 서로 많이 물어봐요, 어떤 말을 사용했을 때 고객이 기뻐했는지, 호응이 좋았는지… 노하우를 공유하니까 도움이 많이 됩니다”

“직장에서 동생한테 부끄럽지 않은 오빠가 되겠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더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최근 AIG손해보험 콜센터에서 보험판매를 담당하는 남매 텔레마케터가 상반기에 나란히 실적 1,2위를 차지한 바로 윤재근(28세)·윤재순(26세) 남매의 이야기다.

첫 ‘남매 경쟁’의 테잎을 끊은 것은 동생인 윤재순씨. 올해 2월 월간 판매 실적 1위를 차지하면서 처음으로 ‘AIG 세일즈 퀸’ 에 올랐다. 곧이어 오빠 윤재근씨도 파란을 일으켰다. 올 2월 입사하자마자 3월에 월간 판매 실적 2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한 것.

이어 본격적인 남매 경쟁이 시작됐다. 4월에는 동생 윤재순씨가 월간 판매 실적 1위, 오빠 윤재근씨가 2위를 기록했고 5월에는 윤재근씨가 1위 (AIG손해보험 사상 첫 ‘세일즈 킹’), 윤재순씨가 2위를 기록하며 화제를 뿌렸다.

이어 6월에는 윤재근씨가 다시 판매 1위를 차지해 이를 두고 AIG손해보험 내부에서는 두 남매를 두고 ‘AIG 가문의 영광’으로 부르기도 했다.

보험 텔레마케팅 업에 먼저 뛰어든 것은 동생 윤재순씨로 지난 2000년부터 다른 보험회사 텔레마케팅팀에서 근무해왔다.

그러다가 2005년 9월 윤재순씨가 AIG손해보험에 입사하게 되었고 동생을 통해 외국계 보험회사가의 텔레마케팅 교육과 보상시스템에 흥미를 가진 오빠 윤재근씨가 5개월 뒤인 올 2월에 합류했다.

지금 두 남매가 공동으로 가지고 있는 목표는 2006년 ‘AIG손해보험 연도대상’을 수상하는 것. 이를 위해서 한 집에서 살고 있는 남매가 서로 일찍 출근하기 위해 경쟁하기도 한다고.

일찍 나와서 자료도 정리하고 고객 리스트도 확보해 놓으면 마음도 편안해지고, 고객 대응도 편안하게 더 잘된다고 한다.

상담 업무가 너무너무 재미있다는 두 남매는 앞으로 전문적인 텔레마케팅 교육 및 관리 업무에 뛰어들고 싶다며, 보험 텔레마케팅 업계의 ‘남매 신화’를 일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쿠팡 영업정지 공식적 언급
  • 기대와 관망…연말 증시 방향성 ‘안갯속’ [산타랠리 ON & OFF①]
  • 트럼프 시대 공급망 재편…‘C+1’ 종착지는 결국 印 [넥스트 인디아 中-①]
  • 등본 떼는 곳 넘어 랜드마크로… 서울 자치구, 신청사 시대 열린다 [신청사 경제학]
  • 반도체 호황에도 양면의 장비 업계…HBM과 D램 온도차 [ET의 칩스토리]
  • “AI가 주차 자리 안내하고 주차까지"…아파트로 들어온 인공지능[AI가 만드는 주거 혁신①]
  • [날씨 LIVE] 출근길 영하권...서울 미세먼지 '나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702,000
    • -1.52%
    • 이더리움
    • 4,227,000
    • -3.89%
    • 비트코인 캐시
    • 816,500
    • +0.37%
    • 리플
    • 2,789
    • -2.72%
    • 솔라나
    • 183,700
    • -3.97%
    • 에이다
    • 549
    • -4.52%
    • 트론
    • 417
    • +0%
    • 스텔라루멘
    • 316
    • -3.36%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310
    • -5.46%
    • 체인링크
    • 18,290
    • -4.99%
    • 샌드박스
    • 172
    • -4.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