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언론, 싸이 ‘행오버’ 호평… “스눕독과 환상적 콜라보”

입력 2014-06-10 14: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행오버’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월드스타’ 싸이의 신곡 ‘행오버(Hangover)’에 대한 해외 언론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미국 빌보드와 타임, 롤링스톤, 뉴욕 포스트, 워싱턴포스트, MTV, CNN, ABC, BBC 등 다양한 전문 음악 매체와 방송사 등이 9일 공개된 싸이의 ‘행오버’ 음원과 뮤직비디오에 대해 보도했다.

시사주간지 타임은 “‘행오버’는 스눕독과의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이라고 극찬하며 뮤직비디오에서 한국 아줌마들과의 술 대결 등 몇몇 장면을 인상적인 장면으로 꼽으며 “가치 있는 5분이다. 뮤직비디오가 예술”이라고 평했다.

또한, 미국 빌보드는 싸이의 선공개곡 ‘행오버’ 뮤직비디오에 대해 “아주 재미있다”고 평하며 “도미노처럼 술잔 쓰러뜨리기, 와일드한 노래방, 당구장에서의 궁푸, 소용돌이치는 댄스비트, 그리고 스눕독이 있다”며 뮤직비디오를 간략한 키워드로 정리해 눈길을 끌었다.

미국 음악잡지 롤링스톤은 싸이가 ‘강남스타일’ 20억 뷰 돌파 소식을 전해들은 후 “좀 더 재미있는 콘텐츠로 돌아오겠다”던 싸이의 소감을 전하며 “‘행오버’는 싸이가 지킨 약속과 같다”고 언급했다.

이 밖에 MTV는 “한국에서 스눕독과 뮤직비디오를 촬영가능한 시간이 18시간밖에 없었다. 스눕의 계산은 8시간 촬영하고 10시간 파티하는 거였다. 그게 그의 생각이었고 솔직히 내가 스눕을 그렇게 해서 한국으로 초대할 수 있었다”는 싸이의 말을 전하면서 스눕독이 싸이와 협업할 수 있었던 에피소드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싸이의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10일 오후 2시 기준 유튜브 조회수 1840만 건을 돌파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금융권 휘젓는 정치…시장경제가 무너진다 [정치금융, 부활의 전주곡]
  • 요즘 20대 뭐하나 봤더니…"합정가서 마라탕 먹고 놀아요" [데이터클립]
  • "책임경영 어디갔나"…3년째 주가 하락에도 손 놓은 금호건설
  • "노란 카디건 또 품절됐대"…민희진부터 김호중까지 '블레임 룩'에 엇갈린 시선 [이슈크래커]
  • "밀양 여중생 성폭행 가해자는 맛집 운영 중"
  • 새로운 대남전단은 오물?…역대 삐라 살펴보니 [해시태그]
  • 尹 "동해에 최대 29년 쓸 천연가스 매장 가능성...올해 말 첫 시추작업 돌입"
  • "이의리 너마저"…토미 존에 우는 KIA, '디펜딩챔피언' LG 추격 뿌리칠까 [주간 KBO 전망대]
  • 오늘의 상승종목

  • 06.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492,000
    • +1.1%
    • 이더리움
    • 5,275,000
    • -0.77%
    • 비트코인 캐시
    • 651,000
    • +0.85%
    • 리플
    • 723
    • -0.28%
    • 솔라나
    • 228,200
    • -1.38%
    • 에이다
    • 628
    • -0.63%
    • 이오스
    • 1,129
    • -0.79%
    • 트론
    • 159
    • -1.24%
    • 스텔라루멘
    • 148
    • -0.67%
    • 비트코인에스브이
    • 85,100
    • -0.35%
    • 체인링크
    • 25,030
    • -2.91%
    • 샌드박스
    • 635
    • +1.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