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텐센트 효과로 中 온라인쇼핑 국내 유입 기대”

입력 2014-04-11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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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다날과 텐센트가 중국 소비자들이 국내 온라인 마켓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텐페이를 통한 국가간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소식에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올해 426조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되는 중국의 온라인 쇼핑시장이 다날과 텐센트의 국가간 결제서비스를 통해 한국으로 유입될 것이라는 기대감에서다.

다날 관계자는 11일 “한류 및 콘텐츠, 드라마 등의 인기를 적절히 활용하는 등 다날과 제휴된 텐페이 결제를 통한 국내 온라인 쇼핑시장이 본격화되면 시장규모의 급격한 증가는 물론, 중국에 진출하는 국내 오픈마켓도 급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텐센트는 시가총액 145조원 규모로, 전세계 인터넷기업 중 시총순위 4위의 초거대 기업이다. 다날과 결제서비스를 연동하면서 자사 메신저 서비스인 6억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QQ와 위챗 등 메신저 사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결제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와 마케팅도 전개할 예정이다. 사업 초기부터 대대적인 마케팅을 통해 서비스 이용자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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