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글로리, 14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골든브랜드’ 선정

입력 2014-04-03 10: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종합 디자인문구 기업 모닝글로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종합문구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10년 이상 1위로 선정된 기업에만 주어지는 ‘골든브랜드’ 수상의 영예도 함께 안았다.

모닝글로리는 이번 조사에서 699.4점(1000점 만점)으로 지난해에 이어 2위와 큰 격차로 1위를 차지했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KMAC가 지난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진단평가 모델이다. ‘2014년 제 1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 10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 조사를 통해 실시됐으며, 총 200개 산업군을 조사했다.

한편 모닝글로리는 문구 전문 디자이너를 채용해 노트에 디자인 개념을 도입했다. 기획에서 완제품 출시까지 디자이너가 모든 과정을 책임지는 ‘1인 전담 시스템’을 운영해 매 시즌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였다.

또 소비자 의견을 제품 디자인에 반영하기도 했다. ‘쓰기 편한 SP노트 시리즈’는 이렇게 탄생한 대표적인 상품으로 글씨 쓸 때 손에 걸리는 스프링 일부를 없애 필기를 더욱 편하게 했다.

모닝글로리는 문구 외에도 다우산·양말·실내화 등 생활용품도 개발하고 있다. 아울러 스마트폰 주변기기 브랜드인 ‘스마트핏’ 시리즈를 출시하고 이어폰·헤드폰·스마트폰 케이스·터치 장갑도 개발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330,000
    • -2.1%
    • 이더리움
    • 4,550,000
    • -3.48%
    • 비트코인 캐시
    • 858,000
    • +0.41%
    • 리플
    • 3,056
    • -1.64%
    • 솔라나
    • 199,600
    • -3.2%
    • 에이다
    • 622
    • -4.89%
    • 트론
    • 430
    • +0.7%
    • 스텔라루멘
    • 361
    • -3.7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610
    • -1.03%
    • 체인링크
    • 20,450
    • -3.54%
    • 샌드박스
    • 211
    • -4.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