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카톡 플친에 BMW 미니쿠퍼 드려요”

입력 2014-03-17 18: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창립 15주년을 기념해 다음달 9일까지 모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게 총 5억원 상당의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시가 3500만원 상당의 BMW 미니 클럽맨을 경품으로 증정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기간 홈플러스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선착순 20만명에게 온라인마트 2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냉장 갈비살 및 하우스밀감 20% 할인, 서울우유 4종 1+1 증정에 10% 추가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모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게 이벤트 응모권을 제공하고 1명에게 BMW 미니 클럽맨을 증정한다.

회사 측은 대형마트 중심 고객인 여성들을 대상으로 사전조사를 실시, 여성의 선호도가 높은 상품 및 서비스를 중심으로 혜택을 마련했으며, 선호 차량 1위(32%)에 선정된 미니쿠퍼를 경품으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처럼 대형마트가 SNS 고객을 대상으로 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은 고객 접점의 무게중심이 기존 오프라인 전단 및 데스크톱 기반 인터넷에서 모바일 및 SNS 채널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1월 자사 온라인마트 내 모바일 매출비중은 4.1%에 불과했으나 올해 2월에는 5.8배로 늘어난 24%를 기록, 불과 1년 사이 온라인 소비자 넷 중 하나는 스마트폰으로 생필품을 구매하는 소비패턴이 안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지난해 9월 런칭한 홈플러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의 경우 론칭 6개월만에 70만 친구를 확보하고, 전체 SNS 팬도 90만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SNS 채널 고객 잡기가 마케팅의 화두로 자리잡고 있다.

홈플러스 권동혁 마케팅부문장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지속적으로 다양한 소통채널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 지속 발전할 수 있는 쇼핑모델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대만 TSMC, 美 2공장서 2027년부터 3나노 양산 추진
  • 李 대통령 “韓 생리대 가격 비싸”…공정위에 조사 지시
  • 황재균 은퇴 [공식입장]
  • 일본은행, 기준금리 0.25%p 인상⋯0.75%로 30년래 최고치
  • '신의 아그네스' 등 출연한 1세대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 한화오션, 2.6兆 수주 잭팟⋯LNG운반선 7척 계약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441,000
    • +1.19%
    • 이더리움
    • 4,403,000
    • +3.48%
    • 비트코인 캐시
    • 887,000
    • +10.39%
    • 리플
    • 2,781
    • -0.32%
    • 솔라나
    • 185,900
    • +0.92%
    • 에이다
    • 546
    • +0.55%
    • 트론
    • 416
    • +0.48%
    • 스텔라루멘
    • 324
    • +2.5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580
    • +2.23%
    • 체인링크
    • 18,490
    • +1.2%
    • 샌드박스
    • 172
    • +0.5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