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캠프 김희애 이찬진, 이보영, 지성
배우 김희애 남편 이찬진 씨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3일 방송된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서는 김희애가 출연해 입담을 과시했다.
이날 김희애는 결혼 생활에 대해 "결혼 생활이라는게 행복하지만은 않다. 힘든 부분도 많다"며 "그런 면에서 심리적으로 안정이 돼서 얻는 것도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김희애는 "형부와 선후배 사이라 소개 받았는데 저는 애들 아빠가 뭐 하는 사람인지 모르고 지금도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김희애의 남편 이찬진은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한 소프트웨어 개발자이자 벤처 기업인이다. 1989년 한글 워드프로세서 아래아 한글을 개발했다. 현재는 드림위즈와 터치커넥트 대표이사다.
두 사람은 IT 초창기 시절 이찬진 씨가 김희애에게 이메일을 가르쳐주는 등 사랑을 키워오다 1997년 결혼했다. 두 사람의 결혼은 당시 톱스타와 벤처 사업가의 결혼으로 화제가 됐으며 이후 이찬진 씨는 당시 직능대표로 국회의원이 되면서 현재의 안철수 의원 못지않은 최고의 스타 최고경영자(CEO)로서 자리매김했다.
다만 25세 때 설립한 한글과컴퓨터가 불법복제와 윈도로의 전환이 늦어지고, 한컴네트 및 한컴컴퓨터교실 등 사업다각화를 위해 시도한 것들이 실패하면서 1998년 사업이 부도가 나기도 했다.
이후 이찬진 씨는 한컴을 떠나 드림위즈를 설립, 2009년에는 모바일 앱 개발업체인 터치커넥트를 설립해 활발하게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김희애 이찬진 부부는 슬하에 두 아들을 두고 있다.
김희애 남편 이찬진 씨에 대해 네티즌들은 "힐링캠프 김희애 씨 남편 보고 깜놀했네" "힐링캠프 김희애 씨 편 재밌게 봤어요" "힐링캠프 김희애 씨 남편 이찬진 씨였구나" "힐링캠프 김희애씨 너무 진솔하다" "이찬진씨가 김희애씨 남편이었구나" "뭔가 안어울리면서도 잘 어울린다" "힐링캠프 김희애씨 내조의 여왕이네" "이보영 지성만큼 잘 어울린다" "이보영 지성 뺨치는 커플이다" "이보영 지성 울고가겠네" "이보영 지성 만큼은 아니지만"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