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류 콘텐츠 등장 명소·테마코스 집중 홍보

입력 2014-02-13 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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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가 한류콘텐츠에 등장했던 서울의 명소와 상점 등 120곳과 테마코스 7개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집중 홍보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서울시는 지난 5년간 관광객의 인기를 끈 270곳에 대한 현장 답사와 조사를 거쳤고, '한류관광자원발굴단'의 의견을 수렴해 명소 120곳과 7개 테마코스를 확정했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우리 결혼했어요'의 커플들이 자물쇠를 매단 N서울타워, '런닝맨' 출연자들이 주전부리를 즐기던 통인시장, 드라마 '보고싶다'에 나온 노을카페 등 선정된 곳을 서울관광 공식홈페이지(www.visitseoul.net)와 한류관광 웹사이트(hallyu.visitseoul.net)에 올려 전 세계에 홍보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또 영어·일어·중국어 등 5개국어로 제작된 한류관광 테마 가이드북 11만부를 관광안내소, 공항, 호텔 등 관광 접점지역에 배포할 예정이다.

아울러 장소마다 안내표지를 설치하고 N서울타워와 동대문 풍물시장 등 주요 명소에 관광객이 방문 스탬프를 찍을 수 있도록 하는 스탬프투어를 18일부터 운영한다. 스탬프 수에 따라 선착순으로 한류 기념품도 증정한다.

서울시 관계자는 “한국의 TV프로그램에 등장한 장소 중심으로 관광명소를 발굴해 소개하는 전략적 마케팅 추진할 것”이라며 “케이팝·케이드라마이 외에 음식, 뷰티, 웨딩 등 케이컬쳐(K-Culture) 전반으로 한류관광 콘텐츠의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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