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선정한 고객 맞춤형 푸드 상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12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최근 자사의 홈페이지에서 진행한 ‘내가 만드는 동그란 주먹밥’ 공모전을 통해 전체 500여건에 달하는 아이디어 중 평가 점수 상위 3개 메뉴의 상품화가 진행 중이다.
3개 메뉴 중 지난해 이미 출시된 ‘동그란 주먹밥’은 기존 삼각김밥 대비 양을 늘리고 다양한 맛을 선보여 매월 10~20%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공모전에서 공동 2위를 차지한 ‘동그란 양념치킨 주먹밥’외 1개 제품에 대해서도 다음달까지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상품화된 제품의 포장지에는 수상자 이름을 표기한다.
앞서 세븐일레븐이 진행한 가맹점주 대상 도시락 아이디어 공모전에도 150건이 넘는 아이디어가 쏟아졌다. 도시락 공모전은 세븐일레븐 점주상생협의회에서 제안한 것으로 상품 운영에 대한 가맹점주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시행됐다.
세븐일레븐은 이 중 독창성과 상품성이 뛰어난 10개 아이디어를 선정ㆍ포상하고 상위 3개 품목에 대한 상품 개발에 착수했다. 세븐일레븐은 상반기 내 해당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다양한 공모전은 시장조사만으로 알 수 없는 생생한 고객 반응들을 접하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다”며 “아이디어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편의점은 유통채널 중 고객 연령대가 가장 젊은 만큼 빠르게 변하는 요구들을 놓치지 않고 이를 상품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