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히트상품 TOP10
이마트 히트상품 TOP10에서 로스바스코스 칠레 와인, 국민 랍스터, 캐나다구스 등 병행수입 의류가 1위부터 3위까지를 차지했다.
29일 이마트는 올해 판매한 상품 6만여종을 대상으로 총 매출액, 카테고리 내 매출 순위, 판매율, 고객 호감도, 전년대비 매출 신장률을 종합해 ‘이마트 히트상품 TOP10’을 발표했다.
이마트 히트상품 TOP10 순위에는 PL홍삼정, 히트필 내복, 스포츠빅텐그늘막, 보조개 사과, 백두대간 자연송이, PL제습기, 국민 참치가 포함됐다.
이마트 히트상품 TOP10 중 1위를 차지한 로스바스코스 와인은 출시 1달 만에 3만병이 넘게 팔렸다. 프랑스 ‘라피트 로칠드’사에 이마트 전용 20주년 기념 상품으로 맞춤 블렌딩해 주문한, 대형마트로서는 드물게 POD(주문형 구매) 형태로 매입한 와인이다.
한편 이마트는 올해 최대 쇼핑 화두를 합리적 가격과 세련된 디자인을 찾는 ‘칩-쉬크(Cheap-Chic)’ 소비라고 정리했다. 장중호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소비자들이 점차 실용적인 소비를 하면서 백화점에서도 ‘매스티지(Masstige)’ 브랜드가 각광받고 있는 것과 비슷한 맥락으로 이마트에서도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높은 품질을 원하는 ‘칩-쉬크’ 경향이 생겨나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입맛이 고급화함에 따라 이마트는 올해 활발한 해외소싱으로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공급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