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창사 이래 연말 최대 매출…모바일쇼핑 50% 넘어

입력 2013-12-27 0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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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 먼데이’에 3680만개 판매…“1초당 426개”

세계 최대의 온라인 유통업체인 아마존이 연말 쇼핑시즌에 1994년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아마존은 26일(현지시간) 연말 쇼핑의 절반 이상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서 발생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 185개국의 고객들에게 제품을 배송했다고 덧붙였다.

아마존 고객들이 추수감사절(11월28일)과 ‘사이버 먼데이’(12월2일) 사이에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주문한 장난감은 1초에 5개 이상이었다.

‘사이버 먼데이’주문량은 3680만개로 초당 426개를 기록했다. 사이버 먼데이는 오프라인 상점이 할인판매를 하는 ‘블랙 프라이데이’ 사흘 뒤인 월요일이다. 온라인 쇼핑 사이트들은 사이버 먼데이에 할인 판매를 한다.

아마존은 이번 쇼핑철에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 데도 상당한 성공을 거둔 것으로 평가 받았다.

아마존 ‘프라임’ 유료회원 서비스의 신규 가입 고객은 이달 셋째 주에 100만명이 넘었다.

제프 베조스 아마존 CEO는 “아마존 프라임 회원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전 세계에 수천만명을 회원으로 두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세계 전역에 있는 우리 고객들에게 감사하며 새해에는 모두에게 좋은 일이 있기를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아마존 프라임 회원은 대부분의 품목을 주문 이틀만에 받아 볼 수 있는 회원제 서비스다. 수만 편의 비디오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연회비는 79달러(8만3700 원)다.

크리스마스 당일에 킨들파이어HDX로 이용할 수 있는 고객 지원서비스 ‘메이데이’의 평균 대기 시간은 9초에 불과했다고 아마존은 전했다. 예상 평균 대기 시간은 15초였다.

제품 부문별로는 TV 부문에서 삼성 32인치·40인치·22인치 LED TV가 1∼3위를 나란히 차지했다.

태블릿 분야에서는 킨들파이어HD를 비롯해 킨들파이어HDX7·킨들파이어HDX8.9가 최고 인기 품목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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