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창사 이래 연말 최대 매출…모바일쇼핑 50% 넘어

입력 2013-12-27 08: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이버 먼데이’에 3680만개 판매…“1초당 426개”

세계 최대의 온라인 유통업체인 아마존이 연말 쇼핑시즌에 1994년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아마존은 26일(현지시간) 연말 쇼핑의 절반 이상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서 발생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 185개국의 고객들에게 제품을 배송했다고 덧붙였다.

아마존 고객들이 추수감사절(11월28일)과 ‘사이버 먼데이’(12월2일) 사이에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주문한 장난감은 1초에 5개 이상이었다.

‘사이버 먼데이’주문량은 3680만개로 초당 426개를 기록했다. 사이버 먼데이는 오프라인 상점이 할인판매를 하는 ‘블랙 프라이데이’ 사흘 뒤인 월요일이다. 온라인 쇼핑 사이트들은 사이버 먼데이에 할인 판매를 한다.

아마존은 이번 쇼핑철에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 데도 상당한 성공을 거둔 것으로 평가 받았다.

아마존 ‘프라임’ 유료회원 서비스의 신규 가입 고객은 이달 셋째 주에 100만명이 넘었다.

제프 베조스 아마존 CEO는 “아마존 프라임 회원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전 세계에 수천만명을 회원으로 두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세계 전역에 있는 우리 고객들에게 감사하며 새해에는 모두에게 좋은 일이 있기를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아마존 프라임 회원은 대부분의 품목을 주문 이틀만에 받아 볼 수 있는 회원제 서비스다. 수만 편의 비디오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연회비는 79달러(8만3700 원)다.

크리스마스 당일에 킨들파이어HDX로 이용할 수 있는 고객 지원서비스 ‘메이데이’의 평균 대기 시간은 9초에 불과했다고 아마존은 전했다. 예상 평균 대기 시간은 15초였다.

제품 부문별로는 TV 부문에서 삼성 32인치·40인치·22인치 LED TV가 1∼3위를 나란히 차지했다.

태블릿 분야에서는 킨들파이어HD를 비롯해 킨들파이어HDX7·킨들파이어HDX8.9가 최고 인기 품목이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아이돌 레시피와 초대형 상품…편의점 음식의 한계 어디까지?[Z탐사대]
  • 제니와 바이럴의 '황제'가 만났다…배스 타올만 두른 전말은? [솔드아웃]
  • 송다은 "승리 부탁으로 한 달 일하고 그만뒀는데…'버닝썬 여배우' 꼬리표 그만"
  • ’돌아온 외인’에 코스피도 간다…반도체·자동차 연이어 신고가 행진
  • ‘빚내서 집산다’ 영끌족 부활 조짐…5대 은행 보름 만에 가계대출 2조↑
  • “동해 석유=MB 자원외교?”...野, 의심의 눈초리
  • 미끄러진 비트코인, 금리 인하 축소 실망감에 6만6000달러로 하락 [Bit코인]
  • 명승부 열전 '엘롯라시코'…롯데, 윌커슨 앞세워 5연속 위닝시리즈 도전 [프로야구 16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6.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170,000
    • +0.38%
    • 이더리움
    • 5,038,000
    • +0.48%
    • 비트코인 캐시
    • 611,500
    • +1.49%
    • 리플
    • 699
    • +2.95%
    • 솔라나
    • 205,100
    • +0.44%
    • 에이다
    • 589
    • +1.38%
    • 이오스
    • 934
    • +0.43%
    • 트론
    • 164
    • +0%
    • 스텔라루멘
    • 139
    • +1.4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9,900
    • -1.2%
    • 체인링크
    • 21,210
    • +0.62%
    • 샌드박스
    • 543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