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스낵 인기 지도 발표…새우깡·꼬깔콘·포카칩 상위권

입력 2013-12-09 10: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스낵 가운데 새우깡의 인기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농심은 9일 시장조사기관 AC닐슨의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스낵시장 판매 자료를 분석한 결과 새우깡이 6359만 봉지(8.8%)를 판매하며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롯데제과의 꼬깔콘이 3136만봉지(4.34%)를 판매해 2위를 차지했으며, 오리온의 포카칩이 3127만봉지(4.33%)로 3위에 이름을 올렸지만, 시장점유율 차이는 0.01%에 불과했다.

새우깡은 1971년 출시 이후 줄곧 최고 자리를 지킨 이른 바 ‘국민 스낵’이다. 새우깡의 인기 비결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고소하고 짭조름한 감칠맛에 때문. 바삭한 식감과 국내산 꽃새우의 맛과 향은 다른 스낵들과 차별화된다.

농심은 미국, 일본, 중국은 물론 남미까지 전세계 80여 개국에 새우깡을 수출하고 있다. 새우깡은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중국의 타오바오몰과, 미국 최대 유통업체인 월마트에도 입점돼 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회사별 스낵시장 점유율은 농심이 28.1%로 스낵 강호의 자존심을 지켰고, 이어 크라운해태 19.4%, 오리온 19.1%, 롯데제과 10.6% 등 순이었다.


대표이사
이병학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5] 기업설명회(IR)개최(안내공시)
[2025.11.24]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하다하다 야쿠자까지…보법 다른 일본 연프 '불량연애' [해시태그]
  • "빨간 종이통장 기억하시나요?"…126년 세월 담은 '우리1899'
  • 제약사 간 지분 교환 확산…자사주 소각 의무화 ‘주주가치 제고’ 취지 무색
  • 뉴욕증시, AI 경계론에 짓눌린 투심…나스닥 0.59%↓
  • 단독 사립대 ‘보이지 않는 구조조정’…20년간 47건 대학 통폐합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오늘(16일) 공개 시간은?
  • 2026 ‘숨 막히는 기술戰’⋯재계의 시선은 'AIㆍ수익성ㆍ로봇'
  • 오늘의 상승종목

  • 12.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617,000
    • +1.53%
    • 이더리움
    • 4,399,000
    • -0.02%
    • 비트코인 캐시
    • 817,500
    • +2.83%
    • 리플
    • 2,868
    • +1.59%
    • 솔라나
    • 191,900
    • +2.07%
    • 에이다
    • 576
    • +0.52%
    • 트론
    • 417
    • +0.48%
    • 스텔라루멘
    • 328
    • +0.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800
    • +2.36%
    • 체인링크
    • 19,310
    • +1.36%
    • 샌드박스
    • 180
    • +1.1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