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트, 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 표창

입력 2013-11-29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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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바트 김화응 대표(사진 가운데)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리바트

리바트는 2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3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서비스혁신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 현장에서 품질향상,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고객만족 등 품질경영 혁신 활동에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해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자와 우수기업을 꼽는 행사다.

산자부에 따르면 리바트는 친환경·디자인·품질을 3대 경쟁력으로 정하고 이를 통해 고객의 가치를 높이는 데 매진해 왔으며 전 과정 고객서비스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2010년 소비자중심경영(CCM)을 도입했다.

또 ‘안전하고, 신속하고, 책임지는 서비스’를 모토로 사파리(SAFALI; Safety, Fast, Liability) 고객 서비스 헌장을 제정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배송기사와 AS기사의 인적 사항을 미리 공지하는 ‘고객 안심’ 서비스,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배송해주는 ‘배송 시간 약속제’, 타사와 차별화된 MO(양방향 메시지)서비스, 제품 구매 후 이사 고객에게 제공하는 ‘이전 설치’ 서비스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리바트 관계자는 “고객의 소리에 더 귀 기울여 사후처리 개선뿐 아니라 사전예방 개선활동을 통해 고객 불만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고객서비스 부분에서 동물원의 사파리(SAFALI)와 같이 고객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회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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