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건자재 B2C 유통 확대 앞장

입력 2013-09-09 1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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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최초 바닥재 홈쇼핑 판매 성공적 론칭

▲LG하우시스가 옥수수 성분의 소재를 사용해 친환경적이고, 층간소음 저감 효과까지 강화한 바닥재 'Z:IN ECO 지아 소리잠'을 TV홈쇼핑 GS샵을 통해 판매했다. 사진 LG하우시스 제공

LG하우시스가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사업 확대에 힘쓰고 있다. ·

LG하우시스는 이달 8일 GS샵을 통해 업계 최초로 바닥재 TV홈쇼핑 판매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이번 TV홈쇼핑 방송에서 LG하우시스는 층간소음 저감 기능을 갖춘 국내 대표적인 바닥재인 ‘소리잠’과 친환경 HB마크 최우수등급을 획득해 친환경성과 소음 저감 기능을 동시에 만족시킨 ‘지아소리잠’을 선보이며 60분 방송 동안 총 1248건, 18억7000만원 상당의 예약 주문을 받았다.

LG하우시스는 평소 소매점에서 작은 바닥재 샘플을 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밖에 없었던 고객들의 편리한 구매가 가능하도록 제품, 디자인 별로 대형 샘플을 스튜디오에 설치하고 , 무료 시공 등의 혜택도 함께 제공했다.

LG하우시스는 지난해 12월 국내 기업 최초로 TV홈쇼핑을 통해 창호 판매에 나서며 TV홈쇼핑 유통에 진출한 이후, 이번 홈쇼핑 판매도 성공을 거두면서 건자재 B2C 유통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황진형 상무는 “LG하우시스는 층간소음 문제 완화를 위해 국내 주거용 바닥재 최대 두께의 지아 소리잠 6.0을 개발하는 등 친환경 기능성 인테리어 자재에 대한 개발과 확대에 힘쓰고 있다”며 “이번 바닥재 제품의 성공적인 TV홈쇼핑 진출을 발판으로 향후 다양한 B2C 유통 채널을 개척해 고객들에게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공간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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