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가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앱)에서 소비자들의 손쉬운 구매를 위해 결제 보조 서비스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서비스는 소비자들이 페이스북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유통업체의 모바일 응용프램에 지불정보를 미리 입력하는 옵션을 준다.
페이스북은 이 서비스가 이베이의 지불결제 서비스 페이팔과 같은 디지털지불 방식과 직접적으로 경쟁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페이스북 대변인은 “우리는 디지털 지불결제 서비스 제휴업체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면서 “이 앱은 결제 서비스를 단순화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하는데 도움을 주려는 시험이다”라고 말했다.
앞서 WSJ 산하 올싱스디는 페이스북이 이 앱을 시험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번 시험에서 유통업체들의 앱을 방문한 사용자들은 페이스북에 이미 저장된 정보를 결제서비스에 넣는 옵션을 보게 될 것이라고 WSJ는 전했다.
사용자가 앱에서 데이터 접근을 허용하면 페이스북의 정보가 바로 저장돼 사용자가 자신의 신용카드 정보를 모바일 앱에서 직접 입력해야 하는 수고를 덜게 된다고 WSJ는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