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피로 느끼는 이유 1위

(사진=뉴시스)
잡코리아 알바몬은 최근 대학생 569명을 대상으로 'SNS 이용'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SNS를 이용해 본 적이 있는 대학생은 91.4%로 나타났으며 이들은 한 명당 평균 3.0개의 SNS를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1일 밝혔다.
알바몬에 따르면 SNS를 사용해 봤다고 응답한 대학생 중 15.2%가 '더 이상 SNS를 이용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남학생(12.5%)보다는 여학생(18.0%)의 이탈률이 더 높았다.
설문에 참여한 대학생 중 63.1%는 "SNS에 피로감 또는 부담감을 느낀 적이 있다"고 답했다. 남학생(59.0%)보다는 여학생(67.5%)에서 더 높게 나타났다.
특히 SNS를 사용했으나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고 답한 응답자들은 '사생활이 너무 많이 노출돼서'라는 이유를 가장 많이 꼽았다.
'대학생 피로 느끼는 이유 1위'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대학생 피로 느끼는 이유 1위, 동감한다" "대학생 피로 느끼는 이유 1위, 왠지 안하면 뒤쳐지는 것 같아 하는 것도 있다" "대학생 피로 느끼는 이유 1위, 친구들과 소통을 위해 SNS를 사용하는데 피로감을 느낄 때가 많다" "대학생 피로 느끼는 이유 1위, 중독된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