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기업 이미지 광고를 소규모 광고회사인 ‘크리에이티브에어’에 발주했다. 현대차그룹이 계열사 간 일감 몰아주기를 해소하기 위해 광고 물량을 외부에 개방하겠다고 밝힌 이후, 중소기업이 현대차의 기업 이미지 광고제작을 맡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차그룹은 오는 9월 말부터 방송되는 그룹 이미지 광고 제작은 직원 수가 10명인 크리에이티브에어가 맡는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6월11일 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그룹 이미지 광고 공개 입찰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젝트의 금액은 80억원에 달하지만 회사 규모, 광고 취급액 규모 등 어떠한 입찰자격 제한도 두지 않았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2주간의 입찰 공고를 통해 총 17개의 대·중소 광고회사가 입찰에 참여했으며 창의성과 전략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크리에이티브에어를 최종 제작업체로 선정했다.
크리에이티브에어는 지난해 광고 취급액이 238억원으로 업계 40위의 광고회사이나 2009년 한국광고대상 TV부문 금상을 수상할 정도로 창의성이 뛰어난 회사란 평가를 받고 있다.
크리에이티브에어 관계자는 “지난해 전체 광고 취급액의 34%에 달하는 물량을 한번에 수주했다”며 “현대차그룹 광고는 회사의 인지도 상승은 물론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오는 9월 예정인 70억원 규모의 하반기 2차 그룹 이미지광고 제작업체 선정 시에도 홈페이지 공고를 통한 경쟁입찰을 실시한다. 이로써 현대차그룹은 하반기에 총 150억원에 이르는 그룹 이미지광고 물량을 외부 중소 광고회사에 개방하게 된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4월17일 올해 광고물량의 65%에 달하는 1200억원을 외부 업체에 개방하겠다고 발표했다.



